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듄 신장판 3

[도서] 듄 신장판 3

프랭크 허버트 저/김승욱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3권 듄의 아이들은 제목 그대로 폴의 쌍둥이 아들과 딸 레토와 가니마의 이야기다. 눈먼 폴은 사막으로 사라지고 레이디 제시카는 칼라단으로 도망치듯 빠져나갔다. 이제 알리아가 남아서 제국을 섭정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하코넨 남작에게 기대기 시작하면서 알리아는 점점 저주받은 존재가 되어가고 있다.

 

 

무앗딥 폴의 듄이 변하고 있었다. 쌍둥이 레토와 가니마로 세대교체가 되듯이 사막 행성이었던 아라키스는 거대한 생태계 개조 계획으로 초록색 벨벳 같은 숲으로 뒤덮인 야산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숲이 있는 아라키스를 보고 자란 젊은이들은 그 밑에 사막이 있다는 사실을 실감하지 못한다.

 

 

쌍둥이 아이들을 제거하려는 음모는 계속된다. 레토는 알리아를 대신해서 제국을 통치하기 위해 사막으로 여행을 떠나고 제국의 왕이 되고자 하는 코리노 가문은 파라든과 가니마를 결혼시킨다. 하지만 스스로 인간이기를 포기하고 변신한 레토는 앞으로 4천 년 동안 황제가 되어 파라오의 시대 같은 제국을 갈망하며 황금의 통치자가 될 것이다. 사막은 죽어가고 모래벌레도 200년 동안 모두 사라질 운명에 처하게 된다.

 

 

아라키스는 원래 습한 행성이었는데 다른 곳에서 도입된 모래송어들이 물을 저장하기 시작하면서 사막 행성으로 변하기 시작했다. 모래송어가 변해서 모래벌레가 되는데 모래벌래가 되기 전에 죽이면 순수한 멜란지 농축액을 얻을 수 있었다. 이제 숲이 생겨나는 아라키스에서 모래송어를 없애버리면 사막화를 막을 수 있지만 멜란지도 사라진다.

 

 

자, 레토는 어떻게 새로운 강한 제국을 만들어 나갈 것인가? 다음 4권 <듄의 신황제> 이야기 속으로 날아가보자.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