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맨큐의 주니어 경제클럽 1

[도서] 맨큐의 주니어 경제클럽 1

N.Gregory Mankiw 원저/김용석,김기영 편저/채안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안녕하세요.

요즘 저의 고민 중 하나가 아이들에게 경제 개념을 심어주는 것이랍니다.

아이들이 시간과 돈이 무한정인 것으로 착각을 하고 있어요. 예를 들면 당장 숙제를 하고 자야 하는 last minute 임에도 너무나 천진 난만하게 숙제도 할 거고, 놀기도 하고, 넷플릭스도 보고, 간식도 먹고, 샤워까지 하겠다는 것이에요.

여행을 가는 것도 가고 싶은 곳이 많지만 그 중에 딱 하나만 선택해서 가야 함에도 모두 다 가고 싶다고 하는 식이죠.

아직 아이들이라 하고 싶은 것이 많고,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당연하면서도 이제는 서서히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싶었어요.

삶 속에서 예시로 설명해주기도 하는데요, 제가 말하다보니 잔소리처럼 느껴지나봐요. 그래서 아이들을 위한 경제서가 있는지 찾아보던 중 제가 원하던 신간에 딱 나왔어요.


 

 

대학 때 경제학을 공부했다면 전설적인 맨큐의 경제학 책을 아실거에요. 그 맨큐의 경제학의 주니어버전인데요, 학습만화 구성이라 어려운 경제 이론들이 초등 아이들부터 읽어도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풀어져있어요.

대학 수준의 복잡한 경제학 수준은 아니고요, 제가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기본적인 경제 개념들이 상황 속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되어 있어요.


 

 

 

경제학의 기본 명제인 재화의 한정성, 한정된 재화의 효율적 사용이라는 내용도 책의 전반부에 잘 설명되어 있고요, 모두 14화의 구성 속에서 아이들이 생각해볼만한 이슈들이 많이 소개되어 있어요.

 


 

고교평준화 논쟁이나 주택 임대료와 통근 기회비용, 메이저리그에 대학 졸업자가 적인 이유처럼 생각해볼만한 이슈들이 경제적으로 풀어 설명되어 있어요.

 

 

어른들이 읽어도 아하~하면서 볼 만한 내용들이 많아요. 아이와 함께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경제 입문서로 추천합니다.

 

** 이러닝코리아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읽은 소감을 작성하였습니다.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