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텨댜 마음 가는 대로

[도서] 텨댜 마음 가는 대로

최설아 글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텨댜 마음가는대로" 최설아님의 두번째 책이다.

첫번째 책은 "알 수 없어 두렵지만, 알 수 없어 재밌는 내 인생"인데 나는 두번째 책을 통해 텨댜로 활동하고 있는 최설아 작가님을 알게 되었다.



텨다님의 글과 그림을 보면서 오랜만에 웃음지으며 책을 보았는데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은 솔직함과 유쾌함이었다. 그림만 보더라도 예쁘게 그리지 않은 텨댜님의 모습은 친근함이 느껴지고 일상생활을 그린 그림들은 공감하며 보게끔 만드는 매력이 있었다.



고생하고 힘들었던 워킹홀리데이의 생활도 웃음나게 만드는 텨댜님의 유쾌한 이야기, 가장 재미있다는 남의 연애사ㅡ텨댜의 사랑과 이별 이야기, 친구들과의 우정과 추억이야기, 너무 귀여우신 텨댜의 엄마, 아빠 그리고 반려묘 설탕이 이야기, 텨다의 소소한 일상 이야기~~!! 텨댜 마음가는대로는 정말 어느 하나 재미있지 않은게 없었다.



텨댜님의 책을 읽자마자 내가 가장 먼저 한 일은 인스타 팔로우였다.ㅋㅋ 글과 그림이 완전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텨댜님의 새로운 이야기를 계속 듣고 싶었다. :-)


이번 책에는 설탕이와의 첫 만남 완결 편, 앙헬과의 비하인드스토리를 포함해 16편의 에피소드에 비공개 이야기가 추가되었다고 한다.



인스타에는 없는 텨댜노트와 간간히 글과 관련된 사진 첨부는 실제 이야기를 더 와닿게 하기도 했다. 예를들면 멋 못부리쟁이 탸댜의 패션스타일이나 자동차가 박살났을때.. 등등 ㅋㅋ


텨댜의 글과 그림을 읽고 있으면 괜히 기분이 좋아지고 웃음이 난다. 아마도 유쾌 상쾌한 탸댜의 재미난 인생 이야기 때문인 것 같다. ㅋ




텨댜 마음가는대로는 한번 사는 인생 나도 텨댜처럼 즐겁고 재미나게 살아야지.. 라는 생각을 들게 만드는 사랑스런 책이었다.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