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인어는 너를 보았다

[도서] 인어는 너를 보았다

김민경 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인어는 너를 보았다는 이지북의 "영어덜트를 위한 신개념 픽션 시리즈 YA"의 신간이다.
이 책은 특별한 사건을 겪게 되는 판타지 소설이자~ 판타지 속에 존재하는 소녀들의 이야기이다.
성장소설이라고도 할 수 있을까? 소녀들을 위한 소녀들에 의한 때론 어른들에 의해 만들어진 욕망들을 가지고 그 속에서 끊임없이 경쟁하고 한편으로는 그 속에서 문제를 해결하기보다는 리셋을 시키고 싶어 했던 주인공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여기 두 명의 주인공이 있다. 인아는 밤마다 인어를 보게 해달라는 기도를 할 정도로 인어를 좋아하는 고등학생이다. 그러던 어느 날 아침에 눈을 떴는데.. 정말 인어를 볼 수 있는 세계로 연화라는 아이의 몸으로 들어왔다.
하지만 인어를 볼 수 있다는 기쁨도 잠시... 인아는 연화가 인어 사냥꾼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이다. 인어 사냥꾼으로 인어를 사냥하고 때로는 죽여야 하는 게 그의 운명인 것이다. 왜냐하면 연화는 인어 사냥꾼의 가문에서 태어나 어렸을 때부터 그렇게 훈련되어왔기 때문이다.

인어 사냥꾼이 되어 곤혹스러운 상황에 빠져 인아는 연화의 친구 혜주와 자연스럽게 가까워지고 타의에 의해 인어 사냥을 하던 중 하얀 인어 아스타와 보라 인어 버베나를 만나 그들을 바다로 풀어주는 과정에서 친해지게 된다.
그리고 조금씩 몸이 바뀐 이유를 알아가게 되는데...

연화는 왜 여기를 떠나 다른 세상으로 나가고 싶어 한 걸까?
여기에서 동화 속 인어와 같은 운명을 갖게 되는 사람이 있을까?
인어 사냥꾼이라는 가문의 벗어날 수 없는 소임을 세상을 바꿈으로써 벗어나고 싶었던 걸까?
이미 만들어진 운명 속에서 연화가 할 수 있었던 다른 선택은 없었는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인어는너를보았다 #김민경 #이지북 #몽실북클럽 #몽실서평단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