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서른다섯, 다시 화장품 사러 갑니다

[도서] 서른다섯, 다시 화장품 사러 갑니다

최지현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 책은 화장품 비평가인 저자가 상당히 솔직하고 진실성 있게 과학적인 근거로 화장품에 대해 낱낱이 알려주므로 소비자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겠지만 화장품 업계의 사람들에게는 미움을 받을 수도 있는 책이겠다 라는 생각이 든다.

이 책의 목적은 성분표 중심의 사고, 불량 정보와 전문가에 대한 의존에서 벗어나 누구나 쉽게 자신에게 필요한 화장품을 스스로 고를 수 있게 하는 것이다.


특히 #화장품 을 구매할 때 많은 공을 들이거나 4~5가지의 화장품을 매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더욱 읽어 보기를 추천한다.


화장품은 어떻게 고르건 효과와 안전 면에서 비슷하며 큰 차이가 없고 좋은 화장품을 고르기 위해 필요한 것은 화장품의 효과와 한계에 대한 정확한 이해, 자신의 필요와 취향에 대한 분명한 인식이면 충분하다고 한다.



화장품이 할 수 있는 일은 딱 4가지 뿐이다!    (책 참조)


1. 청결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2. 유수분을 보충해 피부 상태를 편안하게 해준다.

3.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4. 용모 개선에 약간의 또는 일시적인 도움을 준다.



각질제거, 미백, 주름개선, 모공축소, 다크서클 완화 등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해도 나에게 효과가 없는 이유는 내 피부에 안맞아서가 아니라 없는 효과를 기대하고 구매하여 사용하기 때문이다.


#안티에이징 제품 광고에는 효과를 증명하는 시험 결과가 흔히 제시되지만 과학적이라기에는 신뢰성이 매우 낮으며 통계적으로 의미를 띠기에는 피험자의 수가 너무 적다고 한다. 또한 화장품 회사들이 내놓는 자료는 대조군 없이 단지 비포&애프터의 변화를 관찰할 뿐이고 이 시험들은 연구소가 화장품 회사로부터 돈을 받고 만들기 때문에 연구소는 화장품 회사가 원하는 결과를 내도록 시험을 설계할 수밖에 없는 구조라고 한다.


기억해야 할 것은 화장품을 통한 안티에이징은 어디까지나 화장품의 범위를 벗어나지 않기에 장기적으로 꾸준히 바르면 주름의 형성을 늦추고 탄력을 지키는 데 조금 도움이 되는 정도라는 것이다. 하지만 안티에이징 제품을 바르지 않는다고 해서 더 빨리 늙는다고 말할 수도 없다.

너무 큰 기대를 하지 말고 안 바르는 것보다는 낫다는 마음으로 꾸준히 바르라고 한다.



아이크림을 바르면 왜 주름이 연해지고 눈 주위가 밝아지는 것 같을까?


1. 파운데이션에나 넣는 착색제로 작용하는 산화철과 불투명화제인 티타늄디옥사이드가 들어 있는 경우가 많다.

2. 반짝거리는 효과를 내는 미네랄 색소가 들어가 있다.

3. 주름이 사라진 것 같은 효과를 내는 필러 성분과 피막형성제가 들어있다.


이런 성분들이 아이크림을 바르면 즉시 주름이 연해지고 피부가 반질거려 보이게 하는 속임수다.


이 외에 성분표의 올바른 활용법, 자외선차단제, 각질제거제, 안티에이징 제품, 클렌저, 약국 연고 활용하는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읽어보자.



나는 피부는 타고나야 하는 것이며 화장품이 아닌 입으로 들어가는 음식이나 생활습관의 영향이 크다고 본다.

지금까지 살면서 내 인생의 가장 비싼 화장품은 줄기세포가 함유되었다고 한 75만원짜리 크림이었는데 아무런 효과도 없었을 뿐더러 감사하게도 엄마에게 물려받은 내 건강한 피부는 대충 암거나 발라도 괜찮다는 것을 깨달은 후 지금은 보습과 수분 유지를 위한 저렴한 크림 하나만 바를 뿐이다. 이 마저도 간혹 귀찮아서 안바를때가 많다.


내 지인은 지루성 피부병으로 오랫동안 고생을 하다가 내 부모님이 알려준 식단으로 개선한 뒤 완전히 낫게 되었다.  얼굴에 바르는 것보다 내 몸속으로 들어가는 식생활을 바꿨을 때 피부는 개선되고 좋아지게 되어있다는 것을 깨달은 후 화장품에 대한 소비가 확 줄었다.


소비를 부추기는 마케팅과 광고에 현혹되지 말고 현명한 소비를 하게 되기를 바라며 이 책을 추천하는 바이다.



   YES24 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http://blog.yes24.com/blog/blogMain.aspx?blogid=reviewers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