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

[도서]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

필립 피셔 저/박정태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주식을 매수할 때 해야 할 일을 정확히 했다면 그 주식을 팔아야 할 시점은 거의 영원히 찾아오지 않을 것이다."

벤저민 그레이엄과 더불어 워런 버핏에게 큰 영향을 미친 필립 피셔의 《위대한 기업에 투자하라》이에요. 벤자민 그레이엄은 계량적 가치투자를 추구했고, 필립 피셔는 기업의 질을 중시하는 정성적 성장투자를 추구했대요. 원제는 'Common stocks and uncommon profits'이고요. 1957년에 나온 책인데도 2021년에도 투자 가이드로 대부분 적용가능한 내용이네요.

필립 피셔는 성장주 장기투자를 지향하는데요. 1950년대에 처음으로 성장주(growth stocks)라는 개념을 소개했대요. 그는 첫째로 종목 선정에 가장 큰 비중을 두어요. 특히 경영진의 자질을 중시했고요. 매출과 영업이익률 성장 전망도 중요시했어요. 기술력도요.

둘째로 매수 타이밍도 중요하다고 보고 있어요. 일단 조금이라도 매수하고, 또 분할 매수하고, 폭락시점에 대비해서 여분의 투자금을 남겨두래요. 대규모의 상업적인 생산이 본격화하는 시점이 중요하대요.

셋째로 매도 타이밍인데요. 종목 선정과 매수 타이밍이 좋았다면 아주 특수한 상황 이외에는 매도할 필요가 없대요.

결론적으로 좋은 기업 잘 매수해서 장기투자하면 돈을 벌 수 있대요. 그리고 너무 미래를 예측하려고 애쓰지 말래요. 일시적인 등락은 있어도 장기적으로 주가는 올라가니까요. 단지, 종목 선정 15개 기준을 충족하면 된대요.
http://m.blog.naver.com/happyojh/222228836281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