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도원암귀 2

[만화] 도원암귀 2

우루시바라 유라 글그림/천선필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최근 들어 출판사에서 새 작품이 나올 때마다 프로모션 차원에서 예약 특전을 줘가며 홍보를 강하게 때리는 작품들이 많군요. 예약 특전에 힘을 준 작품 중에 제가 처음으로 인식한 작품이 <주술회전>입니다만, 이 작품은 특전이 있던 없던 내용이 재미있는 작품이라 크게 낚인다는 느낌 없이 매번 예약 구매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습관이 문제가 되기 시작한 게, 출판사에서 예약 특전까지 줘가며 예약구매를 유도하고, 1권부터 프로모션을 빵빵하게 하는 시스템이 어느새 일반화되고 있다는 겁니다. 당연히 구입하는 쪽에서도 그에 합당한 작품의 퀄리티를 기대하게 되죠. 즉, <주술회전>이 그런 시스템으로 독자들의 기대를 만족시켰으니, 그런 시스템을 적용한 작품들이라면 최소 <주술회전>만큼의 재미를 보장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심리가 생겼다는 겁니다. 
하지만 그 이후로 구입한 모든 작품이 솔직히 말해서 기준 미달입니다. <괴인8호>도 그렇고, <도쿄 에일리언즈>도 그렇고, <도원암귀>도 그렇고요. 가격을 올리고 예약구매를 유도할 만큼의 내용인지 아닌지 출판사에서 좀 골라서 내는 게 어떨까 싶을 정도로요. 
이 작품 <도원암귀>는 설정면에서는 독특함이 살아있긴 합니다만, 작품을 풀어나가는 형식은 아쉽게도 <주술회전>의 아류작이라는 느낌이 강합니다. 한 작품이 히트를 쳐서 그와 유사한 작품이 양상 되는 건 어쩔 수 없는 흐름이긴 합니다만, <혈식해방>이라는 독특한 키워드를 좀 더 정성껏 다듬어 내놨으면 어떨까 싶군요. 무거운 소재를 너무 가볍고 코믹하게 다뤄서 아깝군요. 일본출판사든 한국출판사든 신경 좀 썼으면 합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