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예스굿즈] 독서 노트 (문학노트,100권,양장,32절) - 퍼플

[문구/GIFT] [예스굿즈] 독서 노트 (문학노트,100권,양장,32절) - 퍼플

인디고,독서노트,독서기록장,문학노트,양장노트,독서기록노트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블로그 활동 전에는 책을 읽은 다음 독서 후기를 노트에 기록했었다. 인용 문장도 적어두고 감상도 기록하다 보니 어느새 한 권의 노트가 빼곡히 채워졌다. 블로그 활동을 하게 되면서는 읽은 책 전부 PC로 기록하게 되었다.(그래서 독서 기록장은 달랑 한 권이다) 두 가지 방법 모두 장단점이 있는 것 같다. 노트 형태의 독서기록은 금세 펼쳐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PC 기록은 글쓰기가 편리한 대신 자료를 찾으려면 오래 걸린다. 원고 작업을 하면서 예전에 써둔 독서 노트에서 글감을 찾고 인용 문장을 활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그런데 나중에 쓴 리뷰는 모두 USB에 저장해 두고 있어서 찾으려니 난감했다. 몇 년 치가 한데 쌓여 있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노트에도 간단하게 기록하면 좋겠구나, 생각이 들었을 때 이벤트로 이 독서 노트를 만나게 되었다.

 


표지는 튼튼한 양장본에 비닐 커버가 별도로 준비되어 있다.(비닐 커버를 씌운 사진임.)

크기는 작은 다이어리 사이즈 정도.^^

 


읽은 책 제목과 지은이를 기록할 수 있다. 100권 까지!!

 


1. 사철생의 나와 디탄

2. 김용찬의 다시, 시로 읽는 세상  

 


이렇게 두 쪽에 1권의 책 내용을 기록할 수 있다.

왼쪽 페이지에는 책 제목, 지은이, 출판사, 분야, 읽은 기간, 기록일, 키워드, 만족도, 한줄평

'이 책을 만나기까지', '책에 담긴 내용과 느낀 점'을 적을 수 있고 오른쪽 페이지에는 좀 더 상

세한 감동을 남길 수 있다. 

내지의 특징은 두툼하고 아주 매끄러워서 마음에 들었다.^^

 


1. 사철생의 나와 디탄의 책 정보와 대략의 내용과 감동을 적어보았다.

왼쪽의 맨 위 책 정보는 볼펜으로 쓰다가 볼펜이 안 나와서... 그 아래부터는 플러스펜으로 썼다. 검은색이 아주 진하다. 재질이 두껍고 매끄러워서 여간해서 번지지 않는다.^^

 


2. 김용찬의 다시, 시로 읽는 세상의 책 정보와 시와 좀 친해지겠다는 나의 결심 등을 썼다.

 

이제 앞으로 읽는 책은 100권이 쌓일 때까지 이 독서 노트와 함께 할 것이다. 한 권 한 권 채워질 때마다 뿌듯한 마음 가득할 것 같다. 처음엔 노트 판형이 좀 작지 않나, 싶었는데 어차피 블로그에 리뷰를 쓰고 따로 저장해두기 때문에 상관없을 것 같다. 이 노트엔 핵심 내용과 감동을 간단하게 남기면 되니까.

 

책을 읽기만 하고 내용을 남기지 않으면 금세 뇌리에서 기억이 사라진다. 우리는 너무 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살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독서 노트가 필요하다. 이 독서 노트의 장점은 양장본에 비닐 커버가 있어서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는 점이다. 100권의 책을 기록할 수 있다. 1100권 읽기 목표를 계획한다면 1년 치 독서 목록을 한 권의 독서 노트에 담을 수 있다. 언제든지 펼치기만 하면 기억 창고처럼 독서 당시의 감흥을 소환할 수 있을 것이다. 이 독서 노트와 함께 즐거운 책 읽기를 실천하고 싶은 독자들에게 권하고 싶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10

댓글쓰기
  • 사랑님

    우와!! 모나리자님도 독서노트를 쓰셨군요.. 저는 아까워서(?)는 핑계이고 귀차니즘으로 요즘 독서노트를 빨리 안쓰게 되어.. 여태 미루다 오늘 첫 독서노트 개시하고 리뷰올렸네요.
    모나리자님 글씨 정말 시원시원 해요.. 예전에 펜글씨 교본(?) 써보신 듯한 글씨에요. 독서노트보다 모나리자님의 글씨와 내용이 더 눈에 들어오네요..

    좋은 리뷰 감사해요. 앗.. 다시, 시로 읽는 세상 저도 얼른 읽고 독서노트 2번째에 제목 올려야지~~==33

    2021.06.10 23:18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모나리자

      네~감사해요~
      예전에 펜글씨 썼었지요. 정말.ㅎㅎ 플러스펜은 뾰족해서 필기감이 좀 떨어지는 것 같아요. 볼펜이 매끄럽게 잘 써지긴 해요. 한동안 책과 함께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주말도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사랑님.^^

      2021.06.11 16:49
  • 스타블로거 소라향기

    멋진 글들로 채워지고 있는 퍼플노트입니다..
    필사적으로 달려봐야겠어요..^^

    2021.06.11 00:09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모나리자

      네.. 열심히 함께 읽고 써봐요.^^

      2021.06.11 16:49
  • 스타블로거 ne518


    책 읽고 100권이나 쓸 수 있어서 좋겠네요 많이 쓰면 백권 못 쓸지도 모르겠지만... 책을 보고 안 쓰는 것보다 쓰는 게 나아요 손으로 쓰면 더 기억에 남기도 해요 그것도 시간이 흐르면 잊지만... 사람이 뭐든 다 기억할 수 없으니 기록하는 거죠 모나리자 님 글씨 멋지네요


    희선

    2021.06.11 00:48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모나리자

      두쪽에 한권을 쓸수 있게 폼이 정해져서 간략하게 정리하면 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희선님. 주말도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2021.06.11 16:51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