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해석>

 

 

매력 가득 [스톡] 키우는 법& 모아심기 만드는 법, 봄다운 부드러운 향기와 화려함

 

 

부드러운 향기와 화려하게 빛깔이 도는 꽃이 매력적인 스톡.

추위에도 강해서, 가을부터 봄에 정원 심기와 화분심기에 어울립니다.

 

 


봄다운 빛깔과 향기가 매력인 [스톡]의 사진

 

 

이번에는 봄까지 즐길 수 있는 꽃 [스톡]에 대해서, 키우는 방법이나 모아심기 만드는 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스톡의 기본 정보

 

1. 남유럽 원산

2. 아라세이토우 속 아브라나 과

3. 키: 20~80cm

4. 개화기: 가을부터 봄

참고가격: 200~400엔 전후(포트 모종) 11월경부터 피기 시작, 겨울동안에도 천천히 생장하면서 계속 피는 스톡. 3~5월경이 보기 좋은 절정으로 예쁜 꽃을 많이 피웁니다. 화분에서도 땅에 심어도 튼튼하게 자랍니다.

 

 

스톡은 부드럽고 달콤한 향기가 나서 꽃꽂이나 부케로도 인기. 겨울에 피는 향기 좋은 꽃은 적으므로, 향기를 즐기는 것도 스톡의 매력의 하나입니다.

 

 

빨강, 핑크, 노란색, 하얀, 보라색 등 여러 가지 꽃 색깔이 있어서, 다른 꽃과 잘 어울리는 것이 발군. 높이가 있기 때문에, 깊이를 내고 싶은 모아심기 등에도 편리합니다.

원래는 홑꽃입니다만, 품종개량을 하여 겹꽃의 화려한 꽃도 인기. 홑겹 꽃은 쭉쭉 뻗은 늠름한 분위기이고, 겹꽃은 화려하고 밝은 분위기입니다.

 

 

스톡의 꽃말

 

 

스톡의 꽃말은 [영원한 아름다움]이나 [구애]

꽃 색에 따라서도 꽃말이 달라, 흰색은 [동정심], 빨간색은 [나를 믿어줘], 보라색은 [대범한 사랑], 핑크색은 [푸근한 사랑]입니다.

 

 

봄다운 분위기의 꽃모습이나 향기에 더해, 밝고 부드러운 뉘앙스의 꽃말이, 선물로도 안성맞춤이라고 할 수 있어요.

 

 

스톡을 키우는 방법

 

 

스톡은 햇볕이 좋은 장소에서 기릅니다. 햇볕이 적으면 웃자라거나, 꽃 색깔이 좋지 않게 되니 주의합시다.

 

 

정원에 심는 경우, 심을 때 처음에만 물을 주고, 그 이후는 기본적으로 필요 없습니다. 화분의 경우는 표면이 마르고 나서 충분히 주면 좋습니다.

 

 

추운 지역에서는 낮 동안 햇볕이 있는 동안에 물을 줍니다. 밤이 되어 화분 안에 물이 남아있으면, 밤에 동결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스톡은 본래 다년생 화초입니다만, 일본의 여름 더위에 약하기 때문에 한해살이 취급으로 키웁니다. 종자에서 키울 경우, 8~9월에 씨를 뿌리고, 모종부터 키울 경우는 가을 무렵부터 키우기 시작합니다.

 

 

꽃이 끝나 뿌리부터 다듬으면, 꽃을 오래 즐길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브라나과(십자화과)이기 때문, 아브라나과 식물을 좋아하는 벌레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경우에 따라 구제제를 사용하고, 발견한 경우에는 빨리 구제하도록 합시다.

 

 

 

 

<단어>

あ ら せ い と う  [紫羅欄花]

 

식물  스톡((겨잣과의 다년생 식물; 남유럽 원산의 관상 식물로 꽃은 십자형이며, 4,5월경에 핌)).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