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그리고 당신이 죽는다면

[도서] 그리고 당신이 죽는다면

코디 캐시디,폴 도허티 저/조은영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그리고 당신이 죽는다면이란 제목의 이 책은 묘한 즐거움을 선물해주는 책이다. 괴짜 과학자들의 기상천외한 죽음 실험실이란 부제가 붙어있다. ‘죽음 실험실이라니? 그래서일까? 책표지인 주의: 절대 따라하지 마시오!”라는 경고문까지 있다. 그렇다면 정말 기상천외한 죽음에 대해 실험하고, 그 결과를 보고하는 책일까? 물론, 그런 의미는 절대 아니다. 책은 45가지 기상천외한 죽음의 상황들을 상상으로 설정한 후, 이에 대해 과학적 접근을 하여 실제로 어떤 일이 벌어질 것인지를 설명해준다.

 

우리가 상상해 볼 법한 다양한 죽음들에 대해, 우리가 실제 그런 상황에 처하게 된다면 어떤 결말을 맞게 될지 과학적으로 접근하며 설명해준다. 그러니 이 책은 기발한 상상에서 시작된 과학 서적이다.

 

때론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끔찍한 상황인 경우도 있고, 때론 아무렇지도 않는 상황처럼 여겨지지만 치명적 결과를 낳게 되는 경우도 있다. 때론 결코 현실 속에서 이루어질 수 없는 상황이지만, 그런 일이 가능하다고 여겼을 때의 결과에 대해 설명해 주기도 한다. 때론 흔하진 않지만 우리의 삶 속에서 실제 만나게 될 그런 상황의 경우도 있어 이런 경우 어떤 일들이 벌어질 것이며 그런 상황 속에서 가장 안전한 대처가 무엇인지를 과학적으로 알려 주고 있어 도움이 되는 내용도 있다.

 

재미난 상상들이 참 많다. 예를 들면, 사람이 모기에 물려 죽을 수 있을까? 정답은 죽을 수도 있단다. 알래스카 노스슬로프 지역의 거대한 모기떼의 경우, 알몸으로 그 사이에 둘러싸여 45분이 경과하여 모기에게 40만 방 이상을 물리게 된다면 뇌사상태에 이르게 된단다.

 

뇌를 관통당한다면 어떻게 될까? 당연히 죽게 될 것이다. 하지만, 죽지 않고 생존할 가능성도 있다고 한다. 좌뇌나 우뇌 어느 한쪽만 관통당할 경우에는 생존의 가능성이 올라간다고 한다. 대신 머리 옆면으로 좌뇌 우뇌를 관통하면 생존 가능성이 없다고 한다.

 

번개를 맞았는데 살 수 있을까? 역시 가능하다고 한다. 온 몸이 물에 젖어 있을 경우에 생존의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왜 그런지 궁금한 분은 책을 참고하시길.).

 

이처럼 다양한 죽음의 상황들에 대해 과학적으로 접근함으로 뜻밖의 다양한 상식들을 얻게 된다는 것 역시 책이 주는 짭짤한 수입이다. 아무튼 이 책, 그리고 당신이 죽는다면45가지나 되는 죽음의 상황들에 대해 과학적으로 접근하고 있어 상당히 흥미로운 책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