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라라랜드

[영화] 라라랜드

개봉일 : 2016년 12월

데이미언 셔젤

미국 / 로맨스,뮤지컬 / 12세이상관람가

2016제작 / 20161207 개봉

출연 : 엠마 스톤,라이언 고슬링,J.K. 시몬스,존 레전드

내용 평점 5점

 

지난 달 26일 89회 아카데미 시상식이 있었다. 작품상과 남우조연상 〈문라이트〉, 남우주연상  〈맨체스터 바이 더 씨〉 그리고 감독상과 여우주연상 등 6관왕 〈라라랜드〉. 세 영화는 이미 국내 개봉되었지만 큰 주목을 받지 못했었다.

나는 시상식이 열리기 전 〈문라이트〉와 〈맨체스터 바이 더 씨〉를 먼저 봤다. 하지만 〈라라랜드〉는 놓쳤던 터라 오늘 부랴부랴 봤다.

영화는 꿈을 꾸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가상도시 ‘라라랜드’를 배경으로 가난한 재즈 피아니스트 ‘세바스찬’(라이언 고슬링 분)과 배우 지망생 ‘미아’(엠마 스톤 분)가 만나 사랑하고 헤어진다. 그리고 다시 조우하는데...

 

 

세상이 노래라면 어떨까. 커피 점에서 알바하는 미아는 배우의 꿈을 좇아 틈틈이 오디션을 본다. 자신이 만든 일인극을 무대에 올리기도 하고. 한편 세바스찬은 재즈를 위한 전용 무대를 꿈꾼다.

두 사람이 꿈꾸는 세상은 멀기만 한데 삶은 팍팍하기 그지없다. 그래도 견딜 수 있는 건 춤과 노래가 있기 때문이다. 라라랜드(La La Land)에서 ‘라라’는 노래 혹은 LA를 뜻하는 이중적 의미가 있다. 영화의 배경은 LA이다.

 

 

 

 

영화에는 재즈와 관련된 카페가 나온다. LA 근교에 위치한 ‘Lighthouse’(등대). 세바스찬은 여기서 미아에게 ‘버디’ 찰리 파커 등 재즈 뮤지션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직접 연주도 하고. 다미엔 차젤레 감독은 재즈의 부활을 꿈꾸는 지도 모른다. 특히 즉흥 연주가 뛰어났던 비밥 같은.

한편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엠마 스톤의 연기 솜씨는 가히 압권이다. 커다란 눈망울에 순간적으로 드러나는 표정, 감정 연기. 게다가 춤과 노래까지. 이 작품은 엠마 스톤에 의한, 엠마 스톤을 위한, 엠마 스톤의 영화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