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컬러는 나를 알고 있다

[도서] 컬러는 나를 알고 있다

진미선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우리는 매년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에 관심을 갖는데요, 2021년은 '얼티밋 그레이(Ultimate Gray)'와 '일루미네이팅(Illuminating)' 두 가지 색을 선정했다고 합니다. 이처럼 색상은 우리에게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데 '컬러는 나를 알고 있다'라는 책은 저도 몰랐던 과거, 현재, 미래의 내 모습을 발견하고 돌볼 수 있는 색상들에 대해 친절하고 자세하게 알려주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또한 우리 감정이 색으로 나타날 때 좋고 나쁜 것은 없으며 색이 전달하는 정서적 감정 표현이 어떻게 나타나고 표현되고 있는지를 살피는 것이 더 중요하고, 이런 색의 양면을 얼마나 조화롭게 활용하며 살아가고, 나답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이러한 색의 순기능과 역기능을 알고 균형을 맞추는 일이 가장 최우선이므로 현재 자신의 마인드 컬러를 알고 잘 활용하는 것이 필요함을 강조하였습니다.

?

레드는 행동하는 열정가, 오렌지는 자유로운 표현가, 예로는 지적인 도전가, 옐로그린은 온화한 관찰자, 그린은 안전한 평화주의자, 터키는 창의적인 독립가, 블루는 진실한 소통가, 인디고는 통찰하는 실력가, 퍼플은 직관적인 몽상가, 마젠타는 큰 사랑의 포용가로 성격 유형이 나누어져 정말 신기했습니다. 저는 퍼플을 좋아하는데 자유로운 심미주의, 자기 치유의 색, 감각적인 직관력을 키워드로 순기능의 에너지는 창조와 직관력의 색, 따뜻함과 차가움, 충동성과 억제, 외향과 내향의 양면적인 색, 이상주의적이며 예술을 추구하는 색, 위로와 치유의 색, 영적인 색상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컬러 노트'사용법에 대해 알려주면서 감정의 변화뿐 아니라 신체의 컨디션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한 달 정도의 컬러 노트를 살펴보면 주로 사용하고 있는 색이 무엇인지 그 색이 돌아오는 주기 변화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꼭 써봐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풀버의 십자축에 다른 공간 상징을 통해 나의 관계도를 색칠해보거나 나를 떠올리며 선택한 3가지 색상의 순위와 마인드 컬러 보완색 찾기에 해당하는 컬러들의 의미를 통해 진정한 나를 찾을 수 있게 도와주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