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보기
블로그 전체검색

들어가기 전에, 우선 저도 초보임을 밝힙니다. 이번에 저도 처음 되었어요. 그런데, 좀 건방지게도 "초보 파블을 위한"이라는 말을 썼어요. 이유는... 저도 이 글을 통해서 잊지 않기 위함이기도 하구요, 처음 파블이 되신 분들은 미션 기준에 대해서 정확하게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는 것 같아서, 이 기회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무쪼록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1. 미션 인정 글자수는 포스팅 하나에 600자 이상이어야 한다.

이것은 리뷰든, 포스팅이든 동일한 기준이 적용됩니다. 파블 공지사항에 안 나와있길래, 제가 쪽지로 예스블로그님께 문의하고 답장까지 받았습니다. 14기 공지사항에는 600자 이상이라고 써 있었는데. 이번에는 글자수를 빠뜨리셨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정리해 드립니다. ㅎㅎㅎㅎ.

 

2. 미션 완수 기준 수는 분야별 리뷰 1개 포함 7건 이상이어야 한다.

자신이 신청한 분야의 리뷰가 한 개 이상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신통한 다이어리는 문학 분야를 신청했으므로, 소설, 에세이, 시 중에 어느 한 개의 리뷰는 반드시 포함되어 있어야 하는 것이지요. 포스팅만 일곱 개 하면, 문화지원비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다만, 리뷰만 일곱개 하는 건 괜찮습니다. 제가 지켜본 바로는요. 물론, 이 경우에도 자신이 신청한 분야의 리뷰가 필수적으로 포함되어 있어야겠지요.

 

3. 매달 말에 반드시 자신이 수행한 미션 수행 쪽지를 예스블로그님께 보내야 한다.

매달 말이라고 했지만, 제가 지켜본 바로는 매달 말일이 되기 전에 미리 미션 수행 쪽지를 보내는 것은 관계 없는 걸로 판단됩니다. 물론, 이는 고수님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미션 수행한 URL이 많지 않다면, 쪽지로 보낼 수도 있지만, 미션 수행한 URL이 많은 경우에는, 우선, 자신의 블로그에 URL 을 포스팅한 후에, 그 포스팅한 글을 쪽지로 보내주셔도 된다고 합니다. 신통한 다이어리는 URL이 조금 많을 예정이므로 "미션 완숙!"란에 URL을 포스팅하여 그 글의 URL을 쪽지로 보낼 예정입니다.

 

이상입니다. 제가 가던 안과가 다시 문을 열었는데, 거기서 치료를 받으니, 확실히 눈이 괜찮아지네요. 자기한테 맞는 병원은 따로 있나 봅니다. 파블도 마찬가지. 자기한테 맞는 포스팅 방법이 있겠지요. 자신의 특성을 잘 살려, 함께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이 기준을 모르시는 분들이 혹시라도 계셨다면, 지금부터 꼭 바로 지켜서, 문화지원비 4만원 꼭 타서 실컷 드십시다! ㅎㅎㅎㅎㅎ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27

댓글쓰기
  • 이작가

    잘 보고 갑닏자

    2018.09.12 19:09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신통한다이어리

      어서오세요~ 작가님~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2018.09.12 21:00
  • 파워블로그 나른한오후

    와 1번은 처음알았어요! 고맙습니다~~ 신다님~ 좋은 정보 알아가요^^

    2018.09.12 19:33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신통한다이어리

      ㅎㅎ. 처음 아시는 분이 많네요~ 열심히 활동했는데, 4만원 못 타면 억울하잖아요~ 그래서 올렸어요~ ㅎㅎ. 도움되셔서 다행입니다~

      2018.09.12 21:01
  • 파워블로그 march

    저는 리뷰 7개를 쪽지로 보내고 있어요. ^^
    다이어리님 덕분에 한번 더 정리가 되네요~~

    2018.09.12 19:52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신통한다이어리

      리뷰 7개...ㅎㅎ..이거 정리하는 일도 만만치 않은 작업인 거 같아요~ ㅎㅎ..일일이 URL을 복사해야 하니~

      2018.09.12 21:02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