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3M KF94 황사 미세먼지마스크 10개입 [중국 우한 폐렴예방 기본수칙 마스크 착용]

[문구/GIFT] 3M KF94 황사 미세먼지마스크 10개입 [중국 우한 폐렴예방 기본수칙 마스크 착용]

마슼, 미세먼지, 인스브룩크, 황사, 마스크, 3M, KF94, 식약처인증, 미세먼지 안녕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지난 몇 주간의 마스크대란, 그리고 그 뒤를 이은 마스크배급제인지 마스크5부제인지 하는 희한한 제도 시행동안 우리집이 상대적으로 마스크에 대해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을 수 있었던 건 바로 이 상품 덕이라고 해야겠네요.

  1월 중순에 유럽에서 돌아와 여행 동안 신경끄고 지냈던 국내외 소식을 체크하면서 가장 놀랐던 게 바로 우한폐렴 관련소식이었습니다. 대학 커뮤니티에서도 중국 병원 의료진이 영국 의학저널 란셋(The Lancet)에 올린 논문을 퍼나르며 난리였기 때문에 저도 관련 논문을 몇 개 꼼꼼히 읽었다가 화들짝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이미 올렸던 우한폐렴 관련포스팅 가운데 가장 첫 번째 것에서도 밝혔지만, 당시 그 논문 중 하나에서는 평균 연령 55.5세였던 환자군의 치사율이 11% 이상 될 거라고 예측하고 있었거든요. 그 때 우리나라 언론이나 정부에서는 중국에서 발표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치사율이 2%정도이기 때문에 사스나 메르스에 비해 크게 위험하지는 않다’는 식으로 연일 발표하고 있었죠.

  논문을 다 읽자마자 집에 남아있는 1회용 미세먼지마스크를 확인해봤는데 몇 개 안 남았더군요. 저도 저이지만, 아무래도 부모님이 고령층이시라 더 걱정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어쨌든 첫번째 포스팅 올리기 바로 전날 급히 온라인에서 마스크를 찾아봤는데, 이미 그즈음 마스크대란은 시작되어버려서 4군데 넣었던 주문 중 두 군데는 판매자가 품절이라고 맘대로 취소해버리더라고요. 취소당하지 않은 두 군데가 바로 예스24였는데, 아마도 개당 1,800원이란 가격이 그즈음의 다른 판매처 가격보다 500원 정도 비싸서였던 것 같습니다. 작년 가을에만 해도 3개들이 KF94 마스크가 2,000원이었고, 1월 중순까지는 분명 3M 마스크도 개당 1,200원 정도였으니까요. 어쨌든 갖고 있던 예스머니까지 탈탈 털어 두 세트를 주문하고는, 두 세트 20개라고 해봐야 한 달도 못 버티겠다 싶어 '에라, 모르겠다'하며 다섯 세트를 더 주문했습니다. 미세먼지 대비해서 살 땐 대개 50~100개단위로 주문했으니 100개를 주문할까도 싶었지만, 가격도 너무 많이 올랐고 사태가 사태이니만큼 곧 마스크가 대량생산되어 시장에 많이 풀리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있었구요. 한두 달 있으면 공급 과잉이 되지 않을까 기대했는데, 그 때만 해도 중국이 다른 나라의 마스크까지 싹쓸이할 줄 몰랐죠.

 

▲ 그리고 바로 다음날 확인하니 ‘일시품절’ 뜸. 그런데, 저때만 해도 ‘중국 우한폐렴’이라고 명기해두었네요.

 

  배송조회를 하면 먼저 주문한 두 세트는 ‘배송 중’으로 나오는데 두 번째 주문한 다섯 세트는 ‘수량 부족으로 배송이 지연되고 있습니다’라는 안내문이 나와 좀 조마조마했습니다. 도착한 배송박스를 열어보니 판매자분이 그래도 두 번의 주문을 합배송으로 보내어 일곱 세트가 같이 들어있더군요. 이미 그때엔 온라인/오프라인을 불문하고 마스크가 부족해서 부르는 게 값이었던 시점이라 가격에 대한 불만은 전혀 없었고 지금도 없습니다. 참고로, 어머니 휴대폰으로는 구청으로부터 '공적 마스크 구매를 양보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문자메시지도 왔다고 하네요.


 

  일단 믿을 수 있는 3M 브랜드이고, KF94 등급, 개별 비닐포장 등등 다 마음에 들지만, 빼놓을 수 없는 특장점은 ‘후크 포함’입니다. 미세먼지 때문에 예전에 구입했던 다른 브랜드의 마스크에서는 후크가 없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사실 미세먼지를 막는 용도로도 마찬가지이지만 마스크가 제대로 유해물질을 막으려면 얼굴에 밀착되는 게 중요합니다. 그런데 양쪽 귀에 거는 끈을 후크가 머리 뒤쪽에서 잡아 고정시켜주지 않으면 아무래도 밀착도가 떨어지죠.

  비록 일회용 마스크이긴 해도 착용 시간이 한 시간도 안 되는 날에는 일광소독해서 재사용하며 아껴쓰고 있습니다. 그래도 과연 앞으로 이 사태가 얼마나 갈지, 마스크 품귀현상은 언제쯤 끝날지 걱정되네요. 요즘 온라인에서는 중국산 마스크가 많이 나와있던데, 글쎄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