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백년운동

[도서] 백년운동

정선근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고교시절부터 허리가 안 좋기는 했다. 그러다 보니, 나이가 들면서 허리는 점점 더 나빠졌고 급기야 병원에서 디스크 진단까지 받았더랬다. 덕분에 운동은 정말 꾸준히 했던 것 같은데, 그렇다고 해서 운동이 건강을 회복시켜줬느냐고 한다면 답하기에 조금 애매한 부분이 있다.

 

  이 책은,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는 좋은 자세를 배우려 이런저런 유튜브 영상들을 보다가 발견한 정선근TV 덕분에 읽게 되었다.

  1부 2장까지는, 운동에 관해 조금만 관심이 있으면 건너뛰어도 무방한 기초적 내용이라 금방 넘겼고, 3장부터 유의해서 읽어나갔다. 책 자체가 워낙 두툼하고 내용이 방대해서 부담스럽기는 했지만, 다양한 운동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사례 중심으로 잘 해설해주고 있고, 통증별 진단 부분은 은근히 재미있기까지 하다. 각 근육별 특징과 효과적 운동법에 관해 다루고 있는 3부는 자세한 그림 설명까지 덧붙여져 정확한 자세를 찾는 데에 매우 유용하며, 아주 바쁜 사람들의 경우엔 마지막 4부만 꼼꼼히 챙겨 읽어도 아쉬울 게 없을 듯 하다. 유튜브 영상에서도 곧잘 썰렁한 아재 개그로 구독자를 웃기시더니, 책에서도 간혹 튀어나오는 아재 개그는 덤. 활자 색깔과 활자 크기에 변화를 주고 상세한 그림과 사진을 넣어, 지루할 수 있는 내용을 다채롭게 꾸며준 건 좋지만, 붉은색 글씨는 다소 산만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