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생은 실전이다

[도서] 인생은 실전이다

신영준,주언규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최근에는 유튜브를 통해 알게 되어 읽는 책들이 많다. 이 경우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가 있는데, 유튜버가 먼저 읽어보고 좋은 책이라며 추천하는 경우와, 유튜버 자신이 쓴 책인 경우이다.

  이 책은 현재 ‘스터디언’이라는 채널로 익숙한 신영준 씨와 ‘신사임당’이란 채널의 주언규 씨, 두 사람이 공동저술했다.

  유튜브 영상의 특징은 시청자에게 관심있는 소재를 택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지나치게 어려운 전문용어는 자제하며, 실제 사례를 다양하게 들어 전달력을 높이면서, 적당한 길이로 제작해 집중력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그래서인지 이 책도 ‘성공’, ‘투자’, ‘부’, ‘행복’, ‘대인관계’처럼 누구에게나 관심이 갈만한 소재에 대해 임팩트 있게 설명하되, 각각의 글들은 5~6페이지 정도의 부담없는 분량으로 편성되어 있다. 읽어보면 줄 간격이 빽빽함에도 책장이 술술 넘어갈 정도로 쉬운 내용이다. 물론 책 자체도 (두께는 좀 있지만) 크지 않아 들고 다니면서도 읽기 좋게 되어있기도 하다. 읽어보면 누구나 공감가는, 혹은 이미 잘 알고 있던 교훈이 많아서 너무 뻔하고 새로운 게 없다는 생각을 할 수도 있겠다. 특히 ‘스터디언’이나 ‘신사임당’ 채널을 꾸준히 구독한 시청자라면 더 그럴 것이다. 하지만, 잊어버렸던, 혹은 간과하고 지나쳤던 교훈에 대해 되돌아볼 수 있게 해주는 부분도 많으며, 10대 학생, 20대 사회초년생부터 삶의 종착역을 향해 나아가는 어르신 세대까지 각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내용이 담겨있기에 일독의 가치는 충분하다고 본다. 나의 경우엔 ‘임계점 넘기’와 ‘시간의 소중함’에 관한 글이 특히 인상적이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