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해운대 이마트엘 갔다가, 이번주 토요일에 해운대 지역 베이블레이드 예선전이 있다는 벽보를 봤습니다. 조카는 단박에 관심을 보이던데, 사실 염불보다 잿밥이라고, 마스터를 이기면 받게 된다는 메탈릭 스톰 스프리건 때문에...(^^;)

 

  갓 레이어 시스템으로 명명된 신상품 시리즈 중 세 번째로 포스팅할 녀석은 블레이즈 라그나로크입니다.

  블레이즈 라그나로크의 마트가는 무려 12,300원. 그러나, 기존에 있던 라이징 라그나로크가 런처를 포함한 구성으로 인해 14,800원으로 매겨졌던 걸 생각하면 가격은 기존가와 같다고 해야겠죠. 더구나 온라인에서는 9,900원 하더군요.

 

   

  블레이즈 라그나로크(Blaze Ragnaruk) 4C. Fl. 이름이 좀 복잡합니다. 일단 '블레이즈'는 '불길, 휘황찬란한 빛, 광휘'라는 뜻이구요, '라그나로크'는 북유럽 신화에서 나온 말이죠.

 

* 라그나로크(Ragnarök)

북유럽 신화에서 신들과 인간세계의 종말, 특히 신들의 멸망을 나타내는 말. 일반적으로 ‘신들의 황혼’이라고 번역되고 있으나, ‘신(지배자)들의 운명' 혹은 ‘신들의 몰락’을 의미한다. 오딘신(神)의 아들이며 광명의 신인 발드르가 사신(邪神) 로키의 간계로 죽자, 신들의 황금시대는 끝나고 세계는 혼란 속에 빠진다. 여름도 없는 겨울이 여섯 번씩 계속되면서 굶주림이 찾아오고, 인륜(人倫)이 무너져 동족상잔과 근친상간이 만연한다. 이때 남쪽에 있는 초열(焦熱)의 나라 무스펠하임에서 거인과 악령들이 일제히 일어나 로키를 선두로 아스가르드에 쇄도, 거랑(巨狼) 펜리르가 주신(主神) 오딘을 삼켜버리고, 토르는 므욜니르(번개망치)로 요르문간드의 뱀을 쓰러뜨리지만 그가 토해낸 독기를 쐬고 자신도 쓰러진다. 마지막으로 불꽃의 거인 수르트가 프레이르를 죽이고 우주를 지탱하던 위그드라실의 거수(巨樹)를 불태움으로써 육지는 바닷 속에 잠겨 세계는 멸망한다. 그러나 마침내 바닷속에서 새로운 육지가 다시 떠올라 살아남은 2명의 남녀와 저승에서 돌아온 발드르에 의해 새로운 세계가 시작된다.

--------------------------------------------------- [네이버 지식백과] (두산백과)

 

  이름에 사용된 단어는 심각한데, 너무 심각해서 베이블레이드 갖고 놀 때 뜻까지 생각하고 싶지는 않네요. 다만, 기존의 '라이징'보다야 '블레이즈'가 더 강력한 느낌을 주지 않나 싶군요. 

 

 ▲ (왼쪽) 스티커 붙이기 전 / (가운데) 스티커 붙인 후/ (오른쪽) 인페르노 이프리트

 

  포장박스의 인쇄 이미지와는 다르게 실물이 더 낫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진이 잘 못 나온 건지, 인쇄 이미지로는 광택도 없어보였는데, 실물은 반짝이면서 투명감도 있고 색감도 좋습니다. 비슷한 색감의 인페르노 이프리트와 비교해보니 주황색이 좀 탁하고 어둡기는 하네요. 

 

▲ (왼쪽) 블레이즈 라그나로크/ (오른쪽) 인페르노 이프리트

 

  인페르노 이프리트 때도 그랬는데 주황색이 돌려보면 정말 매력적인 듯... 물론 인페르노 이프리트가 귀여운 핑크 오렌지의 느낌이었다면 이 블레이즈 라그나로크의 경우 확실히 화사함은 덜합니다. 그리고, 레이어 중심부가 오목하고 볼록한 차이점도 두드러져 보이는군요.

 

 

  드라이버가 특이한 것이, 4개의 날이 튀어나와 있습니다. 우회전 시 업퍼 포스를 발생시킨다고 합니다.

  그리고 '윙 개폐식 기믹 내장 레이어 장착'이라고 역시 포장박스에 인쇄되어 있어서 잘 살펴보니, 맨 위에 장착하는 주황색 레이어의 경우 파란색으로 표시된 부품이 들락날락합니다. 위 오른쪽 사진을 보면 화살표 표시한 곳이, 윗부분은 들어가있고 아랫부분은 밖으로 조금 나와 있죠. '종말의 화염에 둘러 싸인 악마'가 모티브라고, 회전하면 윙이 원심력에 의해 바깥쪽으로 조금 밀려나오는 원리랍니다. 아마 베이블레이드 만화를 보면 이런 정보들을 바탕으로 만화 주인공들이 경기에서 온갖 기술을 구사하나본데, 베이블레이드 대회 나오는 아이들한테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지는 모르겠네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