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여자 없는 남자들

[도서] 여자 없는 남자들

어니스트 헤밍웨이 저/이종인 역

내용 평점 3점

구성 평점 3점

헤밍웨이의 간결하고 투박하면서도 강렬한 문체를 너무나 좋아하는 독자로서 이번에는 단편을 골라 읽어보았습니다.
확실히 만년에 탄생할 최고의 걸작 노인과 바다의 씨앗이라고 할만한 요소들이 여기저기에 산재해있는 것을 느낄수 있었지만 아직 노인과 바다 수준에는 미치지 못하는 청년씨앗으로서의 헤밍웨이의 신선한 모습이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강하게 느낀 것은 단편 14개의 여러 이야기들이 상당히 잭 런던의 단편들에서 받은 느낌과 비슷했다는 점입니다혹시나 하는 마음에 찾아보니 헤밍웨이는 잭런던의 작품을 좋아했었다고 하더군요.
사실 이 책 하나만 놓고 잭런던과 비교한다면 저는 개인적으로 망설임없이 잭런던의 작품을 높이 평가합니다만, 그 이후 헤밍웨이가 이룩한 놀라운 업적이라고도 할 수 있는 노인과 바다는 지금 생각해도 정말로 그 어떤 작품과 비교해도 뒤처질리 없는 걸작 중 걸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작가를 진심으로 좋아한다는 작가의 성장과정은 물론 초창기 작품들도 당연히 읽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헤밍웨이 작품은 하나도 빠짐없이 읽어보고 싶네요.
아울러 무라카미 하루키의 여자없는 남자들도 비교하며 읽어볼 참입니다. 그 작품 자체로 독립적으로 읽는 것도 충분히 의미있고 감동적입니다만, 한 작가의 여러시절의 작품들과 비교하며, 그리고 타작가들의 작품들과 비교하며 읽는 재미와 가치 또한 독서의 깊은 묘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