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최소한의 IT 언어

[도서] 최소한의 IT 언어

비나이 트리베디 저/김고명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 책은 웹과 모바일 앱을 다루는 모든 사람들이 알아야 할 개념과 기술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분야 도서이다. 

 

조금 특이하게 전개되는데 내가 '마이애폴리'라는 어플을 개발중이라는 컨셉이다. 그래서 좀 더 책에 몰입하면서 읽을 수 있다.




 

책 내용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눠서 설명하는데 1~13장에서는 인터넷 구조와 원리에 대해서 설명한다. 

백엔드, 프론트엔드, 데이터베이스, api와 라이브러리 그리고 오픈소스 프로젝트들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등등. 

 

14장부터 17장은 요즘 많이 언급되는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 블록체인,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에 대해 대략적으로 설명한다. 

 

전체적으로 기본적인 개념과 원리를 다루고는 있지만, 내용은 전혀 얇지 않다. 

예를 들어 6장에서 API의 작동원리를 설명할 때, REST(표현 상태 전송)에서의 구성, 그리고 전달과정까지 설명한다. 

또, 9장 소프트웨어 개발: 디버깅과 테스트에서는 6단계를 거치는 디버깅 과정까지 상세히 서술하고 있다. 

 

모두에게 읽힐 목적으로 쓰였지만, 한 개념을 설명해도 정확하고 꼼꼼하기 때문에 전공자 입장에서도 얻어갈 내용이 많을 것이라고 느꼈다. 

 

IT용어들에 어느정도 익숙하면서 다양한 IT지식들을 얻어가고 싶은 사람, 또는 실제 어플이나 프로젝트를 개발 구상 중인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http://blog.yes24.com/blog/blogMain.aspx?blogid=reviewers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