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화투

[도서] 화투

김정희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오랜만에 만나 본 컬러링북 화투

아이들이 자랄 때 제일 많이 하는 것이 그림 그리기와 함께 색칠공부이다.

이젠 아이들은 다 자라서 이런류를 좋아하기도 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지만 난 여전히 좋다.

단순한 그리기에 마음대로 안 그려지면 짜증 나기도 하지만 그려진 도안에 나만의 색깔을 입혀가는 과정은 남의 것을 베끼는 것이지만 그래도 내가 칠하는 데로 표현되기에 더 편안한 마음으로 접할 수 있었다.

그동안 컬러링북들을 보면 거의 색칠할 수 있는 도안만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이번에 만난 화투는 온 국민의 놀이 문화 중 하나로 손꼽는 기본 화투의 기본 문양을 가지고 우리 생활에서 볼 수 있는 옛 물건들에 화투 문양을 응용해서 도안을 만들어내어서인지 더 정감이 갔다.

처음 간단한 준비물과 선을 그리고 방법 면을 그리는 데 있어서 명암을 두어 물건들의 평면도가 아닌 입체형 모양을 만들어가는 연습 부분이 있다. 그냥 설명인 줄 알았는데 따라 연습하는 부분이 있었다. 본격적으로 컬러링 하는 장면들은 우리의 옛 물건에 화려한 색감이 등장해서인지 재미있는 과정을 선물해주었다.

비록 많은 색깔의 색연필이 아니라서 좀 더 섬세하게 표현을 하진 못했지만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12색 색연필만으로도 훌륭한 모습으로 탈바꿈할 수 있었다.

 

마냥 색칠하는 동안의 사라진 잡념과 재미난 과정들은 언제나 즐거움을 선사한다.

복잡하고 힘들 때는 이런 컬러링북은 언제나 강추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느낀 점을 쓴 글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