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마음받침

[도서] 마음받침

윤지영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동화라고 하면 어린아이들만 읽고 꿈을 꾼다고 생각을 한다.

그리고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동화를 통해 꿈과 희망을 이야기한다고 알고 있기에 어른을 위한 동화, 다시 보는 동화가 어떤 마음을 갖게 할까 궁금증에 접하게 된 <마음받침>이다.

안데르센을 다시 만날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접했다.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어릴 적 기억을 되새기면서 접해본 동화는 단순한 듯하면서도 단순하지 않았다.

우리 어릴 적엔 그냥 느낀 점만 이야기했다면 이번에 만나본 동화는 마치 독후 활동을 하는 선생님 앞에 앉아서 조용히 자신의 이야기를 곱씹어 보는 그런 과정을 갖고 있는 듯한 느낌을 가졌다.

나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보고 내가 행복하다고 했던 순간 그리고 불행했던 순간도 되짚어 보면서 누구나가 싶게 말할 수 있지만 실천을 못하는 긍정적인 말이 주는 확신을 통해 내 꿈과 목표를 되짚어 보기도 했다.

그리고 위를 향해 꾸준한 갈망을 보이는 두꺼비처럼 끊임없이 도전을 한다면 더 나은 생을 위해 나아가리란 기대감도 안겨준다,

솔직히 하나의 책을 접하고 나 스스로 꿈을 향해 도전하는 과정들은 부단한 결심이 아니고는 쉽게 포기를 하게 된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단순한 자아를 성숙하게 만드는 책이지만 나 혼자가 아닌 함께 하면 더 좋을 그런 책이었다.

다른 사람과 함께 이야기하고 나를 돌아보면서 꿈 이야기와 도전하는 과정들을 할 수 있는 훌륭한 독후 활동 교재인 것 같다.

하루에 한편씩 동화를 보면서 어릴 적 꿈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내 꿈도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였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느낀 점을 쓴 글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