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투자의 기초

[도서] 투자의 기초

이관휘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아직은 주식에 대해 제대로 투자를 한 적이 없는 완전 안전형을 구사하는 성향을 가진 입장에서 여기저기 기웃거려보면서 제일 힘든 것이 시장의 흐름과 그 흐름 속의 각종 경제 용어들이 참 어렵게만 느껴졌었다.

마냥 그래프만 보고 흐름을 짐작하기엔 솔직히 감 잡기가 힘들었다.

이젠 경제의 흐름을 제대로 이해하고 제대로 투자에 임하고 싶은 생각에 관련된 책들을 접해보았다.

솔직히 경제 관련되어 제대로 된 교육을 고등 시절 외에는 받은 적이 없었기에 이번에 만나본 <투자의 기초>는 정말로 공부하는 기분이 들었다.

주식을 입문하기 전에 기초를 다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 것이다.

주식이란 어떤 것이며 어떻게 가격이 매겨지고 어떻게 판매가 되는지 과정을 기초에서 시작하여 복잡할 것 같은 기업의 상황들을 설명을 쉽게 쉽게 하고 있다.

공매도나 주식장에서 등장하는 용어들까지 다소 어렵게만 느껴지는 것들을 상세하게 접근하게 해준다.

그리고 주식뿐 아니라 채권과 환율에 대한 이야기까지 경제 이야기에서 꼭 필요한 기둥을 만들어주는 것 같다.

우리가 주주가 되었다면 그 주주가 갖는 의미와 거대 기업의 독주에 관여할 수 있는 이야기도 하고 있다.

그동안의 주식 관련 책들을 보면 어떤 방식으로 투자를 할 것인가에 대해 이야기하였다면 <투자의 기초>는 말 그대로 주식이나 채권, 환율 등 기본적인 경제 사항에서 우리가 꼭 알고 넘어가야 할 부분에 대한 것이기에 아직 투자에 대해 생각을 하고 있다면 꼭 다져야 할 기본인 것 같다.

모래성이 되지 않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게 만드는 그런 책이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느낀 점을 쓴 글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