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6057836

『이러다 벼락부자가 될지도 몰라』

신청 기간 : 3월 22일 까지
모집 인원 : 5명
발표 : 3월 23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이전에 작성해주신 리뷰 URL을 함께 남겨주시면 당첨 확률이 올라갑니다!
*신청 전, 도서가 배송될 회원정보상의 주소/연락처를 확인해주세요!

 


 

이 땅의 성실한 밥벌이들과 공유하고픈 
일희일비(一喜一悲) 투자생활의 맛!
벼락거지가 두려워 돈 탐구에 나선 어느 작가의
현실밀착형 투자생활 분투기

 

이 책은 돈이 전부인 사회 속에서 어떻게든 중심을 잡아가려는 한 작가의 돈에 관한 탐구이자 삶의 분투기다. 초보 돈 탐색자로서의 자잘한 실패와 성공의 기록이며, 이대로 가만있다가는 벼락거지가 될지도 모른다는 불안에 시달리는 이 땅의 모든 성실한 밥벌이들과 공유하고픈 이야기다. 
한때 MBC와 KBS에서 굵직한 시사 보도 및 교양 프로그램을 도맡아 하던 베테랑 방송작가 지해랑은 ‘돈 밝히는 작가’라는 소리까지 들어가며 일을 해댔다. 성실히 일하고 안 쓰고 모으다 보면 큰돈이 되고 그 돈이 저절로 자가발전해 큰 자산으로 돌아올 거라는 어리석은 판타지 속에 살았다. 하지만 결국 돌아온 건 집 한 채 소유하지 못한 전세난민 신세요, 열혈 주식 유튜버들 목소리에 중독되어 붉고 푸른 봉들을 쫓는 주린이요, 정신적 피로를 풀기 위해 줄기차게 카드를 긁어대는 쇼핑중독이요, 끊임없이 갖고 싶고 쌓아두고 싶은 돈에 대한 허기진 마음뿐이니… 수십 년 밤낮없이 일했건만 돈벌이는 집값 뛰는 걸 따라잡지 못하고, 일생 뼈 빠지게 벌어봐야 돈은 늘 통장을 거쳐 카드사로, 은행으로 속절없이 빠져나가는 삶이라니. 그래서 누구나 꿈꾸는 파이어족의 길을 걸을 수 있을지 실험해보기로 한다. 
이 책은 오늘도 주식창을 드나들고, 아파트 청약을 하고, 로또를 사며 ‘이러다 벼락부자가 될지도 몰라’ 꿈꾸는 우리의 욕망을 대변하는 동시에, 저자 자신의 파란만장한 경험과 씁쓸한 고백을 통해 일과 돈의 가치, 자신만의 투자철학을 찾아가도록 도와주는 현실밀착형 조언들로 가득하다. 특히 ‘욜로’ ‘파이어족’에 관심이 많은 MZ 세대라면 투자생활의 지침으로 삼아도 좋겠다. 돈 때문에 하루에도 수십 번 일희일비(一喜一悲)하는 우리의 마음을 유쾌하게 그리며 경제적 자유를 위한 삶의 방향을 현실감 있게 반영한 이 책은 벼락거지가 두려운 우리에게 작은 희망의 불빛이 되어줄 것이다.

 

*서평단 신청자 여러분, 확인해주세요!

- 리뷰어클럽은 YES블로그에 리뷰를 남겨주셔야합니다. YES블로그 개설 후 신청해주세요.

  > 주소/연락처에 문제가 있을 경우, 선정에서 제외되거나 선정 후 배송이 누락될 수 있습니다.

  > 주소지를 잘못 기입해주신 경우, 부득이 도서는 재발송되지 않습니다.

- 서평단 선정시, 도서 또는 상품 수령 후 2주 이내에 회원님의 YES블로그에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리뷰 작성시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문구를 추가해주세요.

- 리뷰를 쓰신 뒤, 현재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리뷰 링크를 남겨주세요.

   *도서 발송을 위해 선정된 분들의 개인정보(ID, 이름, 연락처, 주소)가 제 3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개인 정보는 도서 발송 이외에는 활용되지 않습니다.
   *리뷰어클럽 활동으로 작성해주신 리뷰는 해당 출판사 마케팅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