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처] m.blog.yes24.com/document/9774003

고양이 시몬이 새 친구들에게 인사해요!

"안녕? 내 이름은 시몬이야. 나는 고양이야. 너희들처럼!"

 

 

 고양이 시몬이 새 친구들에게 인사해요. “안녕? 내 이름은 시몬이야. 나는 고양이야, 너희들처럼!”이라고요. 그런데 시몬의 말을 들은 친구들이 눈을 둥그렇게 뜨더니 다들 푸하하하 웃지 않겠어요? 조그만 고양이가 어떻게 자기들하고 같을 수 있냐고 하면서 말이에요. 하지만 사실 호랑이도 사자도 치타도 모두 고양이랍니다. 왜일까요?

 

습성이나 몸의 특징 등 같은 점이 많은 동물을 묶어 ○○○과 동물이라고 합니다. 사자, 치타, 퓨마, 검은 표범, 호랑이, 고양이는 고양잇과 동물이에요. 고양잇과 동물들은 밤에도 잘 볼 수 있는 눈, 날카로운 발톱, 까끌까끌한 혀, 예민한 수염을 가지고 있답니다. 이와 같은 공통점들을 기준으로 동물을 분류했을 때는 조그만 고양이도 커다란 사자도 모두 고양이라고 볼 수 있어요.

 

<나도 고양이야!>의 영어 제목은 ‘I AM A CAT’이에요. 영어로 ‘Cat’은 고양이라는 뜻도 있지만 또 다른 뜻으로 고양잇과 동물을 통틀어 말할 때 쓰는 단어이기도 하거든요. 이처럼 <나도 고양이야!>는 한 단어에 담긴 두 가지 뜻을 재치 있게 쓰면서 고양잇과 동물의 특징을 재미있게 풀어낸 그림책입니다. 고양이 시몬 앞에서 우쭐거리는 다른 동물들의 말을 잘 들어 보면 등장하는 동물들의 각각 특징과 고양잇과 동물들의 공통된 특징을 알 수 있어요. 이야기 끝에 고양잇과 동물들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정리할 수 있는 페이지를 덧붙여 이야기 속 동물들의 말을 한 번 더 곱씹어 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벤트 도서 : 나도 고양이야!

이벤트 기간 :  ~ 08월 04일 / 당첨자 발표 : 08월 07일 / * 모집인원 : 10명

 

참여방법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하기 + 읽고 싶은 이유와 주소를 댓글로 남기기

당첨 되신 분은 도서 수령 후 10일 내에 'YES 24'에 도서 리뷰를 꼭 남겨 주세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