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처] m.blog.yes24.com/document/7109942

2013년 1분기 다섯 번째 <가조> 리뷰도서

 

[나는 아빠다 / 엄마, 왜 그런 거예요?] 

 

 

 

 

저자 : 정우성

출판사 : 알마

기간 : ~ 3월 12일(화)

인원 : 11명 (도서 임의 배송)

 

 

 

 저자 : 클로드 알모

출판사 : 엑스오북스

기간 : ~ 3월 12일(화)

인원 : 11명 (도서 임의 배송)

 

 

 

 

육아에는 정답이 없다는 것을 깨달은, 그래서 참 다행이라고 생각하는 한 평범한 아빠의 좌충우돌 육아 경험담.

저자는 천진무구한 아이들을 사회로 내보내면 아이들 등에 ‘경쟁’이라는 태엽을 감아 돌려보내는 우리 사회의 문화를 비판한다. 그리고 “쉽게 납득하기 어려운 게 하나 있습니다. 저 극한의 경쟁 속에서 아이들이 힘들어하는 것을 가슴 아파하면서도 체념하듯이 자신의 아이를 보채거나 아이가 힘들어하는 것을 묵인하는 태도입니다. 어딘가 어긋나 있습니다”라며 이러한 문화를 알면서도 모른 체하는 부모들의 이중적인 모습에 일침을 가한다.

저자는 부모의 진정한 역할은 아이들 등에 감긴 경쟁이라는 태엽을 풀어주고 아이들이 자신만의 세계에서 꿈을 키우고 환상 속에서 뛰어놀 수 있도록 위로하고 격려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짧은 시간이라도 함께 있고, 눈빛을 맞추고, 잠시나마 환상을 공유하는 것만으로도 아이는 스스로 위로를 찾는다는 것이다.
-------------------------------------------------------

왜 동생이 나보다 더 커요? 왜 밥 먹으면서 텔레비전을 보면 안 되죠? 선택하는 건 왜 힘드나요? 왜 나는 남이 부러울까요? 왜 어른들은 안 놀아요? 학교 가다가 유괴당하면 어떡하죠? 옳다는 건 누가 정해요? 아이들은 이처럼 “왜?”란 말을 입에 달고 살면서 엄마를 순간순간 당황하게 만든다.

이 책은 엄마들이 대답하기 난처한, 애매하고 복잡한 아이들의 질문에 어떻게 대답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아이들이 자주 묻는 질문을 실제 사례에서 골라낸 저자는 왜 아이들이 이런 질문들을 하는지 심리적으로 분석하면서 어떻게 하면 지혜롭게 답변할 수 있는지 방법을 제시해 준다. 아이들은 어떤 존재인지, 아이들과 어떻게 이야기해야 하는지, 아이들과 무엇을 이야기해야 하는지, 아이의 질문에 대답하지 않으면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아이와 대화를 해야 하는 궁극적인 목적이 무엇인지 자상하게 들려준다. 프랑스 아이들이 왜 말을 잘 듣는지 이해하게 하는 책이다.

-------------------------------------------------------

안녕하세요 리벼c 입니다.

2월 마지막 주 가조 리뷰 도서는 육아에 관한 책 위주로 선정하였습니다.『나는 아빠다』는 평범한 아빠들의 입장에서 쓴 육아책으로, 어린 나이에 경쟁 사회에 뛰어든 아이들을 안쓰럽게 바라보는 따뜻한 시선을 느낄 수 있습니다.『엄마, 왜 그런 거예요?』에서는 엉뚱하고 다소 난감한 아이들의 질문에 프랑스 엄마들은 어떻게 대답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질문에 어떻게 답해야 할 지 몰라 난처했던 적, 다들 있으실 텐데요. 이 두 책을 통해, 지금까지와는 다른 관점에서 육아 문제를 바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기존 클럽과 운영진 아이디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꼭 블로그 방명록을 이용해 주세요.

 

* 책의 표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도서의 상세정보와 미리보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책 받으실 주소를 마이페이지의 '기본주소'로 설정해주세요! 방명록에 따로 주소 받지 않습니다. 공지를 읽지 않으셔서 생기는 불이익은 리뷰어클럽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공지: http://blog.yes24.com/document/4597770)

 

* 리뷰 작성시 아래 문구를 리뷰 맨 마지막에 첨가해 주세요.^^

* 이 리뷰는 예스24 리뷰어클럽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리뷰어클럽 블로그, 처음오셨나요?
            http://blog.yes24.com/document/6971407
            ---> 이곳을 읽어주세요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