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처] m.blog.yes24.com/document/7481442

2013년 4분기 네번째 <바조> 리뷰도서

 

[청결의 역습] 

 

  

 

저자 : 유진규 저

출판사 : 김영사on

기간 : ~ 12월 6일(금)

 인원 : 14


 

 

 

 

좋은 세균이 만들어내는 기적과
좋은 세균이 사라지면서 생겨나는 재앙에 관한 놀랍고도 충격적인 메시지

세균을 질병의 원인이라고 여기는 현대인은, 매일 수많은 항균제품을 곁에 두고 99.9% 살균을 목표로 생활하고 있다. 그러나 깨끗해진 만큼 전염병은 줄어든 반면에, 면역질환들이 급속하게 증가하는 부작용이 발생했다. 청결에 대한 강박은 결국 우리 몸에 유익한 좋은 세균까지 죽여서, 체내의 면역시스템마저 무너지게 한 것이다.

이 책은 방송 프로그램 「SBS스페셜, 99.9% 살균의 함정」의 원작으로, 청결 강박에 사로잡힌 현대인들이 보지 못했던 충격적인 진실을 밀도 있게 전하고 있다. 저자는 인간이 건강하게 살기 위해 우리에게 꼭 필요한 좋은 세균까지 모두 죽임으로써, 우리 몸의 면역시스템이 오작동을 일으켜 무해한 물질을 공격하고 이를 중지시키지 못해 심각한 질환으로 발전했다고 말한다. 그것이 지금 우리가 겪고 있는 아토피, 비염, 천식과 같은 면역질환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면역질환의 늪을 탈출하기 위해 '좋은 세균'의 역할과 '좋은 세균'이 만들어내는 놀라운 기적에 주목할 것을 전한다. 또한 100여 편의 논문과 사례들을 통해 과민한 면역작용의 조절, 장내세균의 아토피 피부염 치료, 천식을 멈춘 기생충 재감염, 유해균을 막는 신생아의 생애 최초 세균 샤워, 자폐질환 치료제로 쓰인 세균 등 세균과 인간의 조화로운 공존, 공생의 의미를 밝힌다.  

--------------------------------------------------------

 

안녕하세요 리벼c 입니다. 

한겨울 추위가 다가온 11월, 네 번째 도서를 소개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가장 먼저 걱정하는 것이 건강, 특히 감기일텐데요. 옷을 따뜻하게 입고 평소에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외출하고 돌아왔을 때 손을 깨끗하게 씻는것만으로도 어느 정도의 감기 바이러스는 물리칠 수 있다고 합니다. 감기 바이러스를 비롯한 세균박멸을 건강의 의무와도 같이 생각하는 요즘, 지나친 청결은 오히려 건강을 악화시킨다고 경고하는 책이 등장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청결의 역습』은 지나친 무균, 멸균 행위는 우리에게 꼭 필요한 좋은 세균들마저 죽임으로써 면역력을 낮추고 오히려 질병에 더 쉽게 걸리는 체질을 만들어낸다고 말합니다. 과연 우리에게 좋은 세균이란 무엇인지, 그렇다면 어느 정도의 청결이 적당한 것인지 저자의 이야기를 따라가 보도록 하지요. 

 

* 기존 클럽과 운영진 아이디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꼭 블로그 방명록을 이용해 주세요.

* 책의 표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도서의 상세정보와 미리보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책 받으실 주소를 마이페이지의 '기본주소'로 설정해주세요! 방명록에 따로 주소 받지 않습니다. 공지를 읽지 않으셔서 생기는 불이익은 리뷰어클럽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공지: http://blog.yes24.com/document/4597770)

 

* 리뷰 작성시 아래 문구를 리뷰 맨 마지막에 첨가해 주세요.^^

* 이 리뷰는 예스24 리뷰어클럽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리뷰어클럽 블로그, 처음오셨나요?
http://blog.yes24.com/document/6971407

---> 이곳을 읽어주세요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