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오후도 서점 이야기

[도서] 오후도 서점 이야기

무라야마 사키 저/류순미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긴가도 서점'에서 문고본 담당인 '츠키하라 잇세이'는 책을 훔치려는 소년을 발견해 쫒아간다. 도망가던 소년이 교통사고를 당하고, 그 사건에 대해 비난이 심해지자 잇세이는 결국 서점을 그만둔다.

감기와 왼쪽 다리의 통증, 마음의 상처로 앓고 있는 그에게, 옆집에 살던 배 타는 노인이 여행을 하든지, 보고 싶은 사람을 만나러 가라는 조언을 해준다.

잇세이는 오래전부터 보고 싶었던 온라인 친구가 운영하는, 산골짜기의 작은 마을 '사쿠라노마치'의 '오후도 서점'을 찾아간다.

오후도 서점의 주인은 잇세이에게 아픈 자신을 대신해 서점을 맡아 달라는 부탁을 한다. 오후도 서점 주인의 손자 도오루를 위해 잇세이는 오후도 서점을 맡게 되고, 잇세이, 앵무새 선장, 고양이 앨리스, 도오루가 함께하는 서점 생활이 시작된다.

잇세이는 고령 고객이 대부분인 오후도 서점이 사라지는 걸 막기위해, 아빠의 소원이었던 북카페 아이디어를 생각해 낸다. 그 지역에서 나는 재료로 만든 메뉴를 개발해 사쿠라노마치와 오후도 서점 둘다에 도움이 된다.

한편 잇세이가 긴가도 서점에 있을 때, 발굴한 '4월의 물고기'책이 긴가도 서점 직원들의 노력이 더해져 히트를 하게 된다.

책을 사랑하고 착한 마음을 가지고 있던 잇세이는, 힘든 시간을 지나 잇세이만의 평화로운 세상을 찾는다.

자꾸 잇세이를 응원하게 된다. 잇세이뿐 아니라 등장인물 모두를 응원하게 된다.

각자 어깨에 짐을 하나씩 얹고 살고 있지만,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노력하는 그들을 보며 내 모습을 돌아 보게 된다.

그리고, 나자신도 응원하고 싶어진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