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서울·수도권 아파트, 지금 사야 합니다

[도서] 서울·수도권 아파트, 지금 사야 합니다

함태식(유튜버 ‘얼음공장’)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최소한 2024년, 큰 변수만 없으면 2027년까지 상승한다는 책 표지의 문구에서 처음부터 속 시원히 답을 주는 것 같아서 반가웠어요.

얼음공장이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저자는 이미 부동산 유튜버로 유명하신 분이시더라고요.

지방에 살던 저에게 부동산 도서들은 읽어도 마음에 와 닿지 않는 경우가 많았어요. 시중에 많은 부동산 관련 책들이 있지만 원론적인 이야기를 다루거나 서울을 주로 다룬 부동산 책들이 대부분이라 관심을 많이 가지지 않았고, 또 읽어도 체감되지 않는 내용이 많았어요.

최근 이사를 하면서 왜 서울인지, 서울이어야 하는지를 실감하고 있답니다. 프롤로그부터 꼼꼼하게 밑줄을 치며 읽었어요.

 


 

필수로 공부할 부분은 물론, 부린이가 부동산 공부를 6개월 이내에 끝내야 한다는 말이 인상적이고 설득력이 있었어요. 책을 많이 읽어도 실전 투자를 하지 않으면 구매 의지가 흐지부지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저에게 하는 조언 같아서 속으로 뜨끔하기도 했답니다.

선공부 후매수가 맞지만 그 기간이 길어지면서 매수 시기를 놓쳐 안타까워했던 과거의 경험이 떠오르네요.

책을 읽으면서 요즘같은 하락장 초입에 읽어두면 앞으로 어떻게 대비할지 도움이 될 내용이 많았어요.

특히, 정책과 뉴스를 보는 방법, 호갱노노와 네이버부동산의 실거래가와 호가를 동시에 확인해야한다는 팁들이 유용했어요.

 


 

현재 매수를 고민 중인 분들이라면 반가울 부분이 part 2 <그렇다면 어디를 사야 하는가?>인 것 같아요.

이미 오를 대로 오르고 넘사벽이 된 강남 등의 주요지역 이외의 인서울 지역, 경기권, 재개발 지역을 소개하고 있어요.

데이터와 자료를 기반으로 보기 편하고 쉽게 이해되었어요.

당장 서울에 집을 매수한다는 것보다는, 이 책으로 공부하면서 앞으로 적절한 시기를 기다렸다가 가성비 최대의 부동산 매물을 고를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몇 년 이후에 이 책의 예측대로 시장이 흘러가는지 지켜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