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The Rhythm of Life: Living Every Day with Passion and Purpose

[직수입양서] The Rhythm of Life: Living Every Day with Passion and Purpose

Matthew, Kelly

내용 평점 3점

구성 평점 3점

이 책은 1999년도에 출간되었고 책의 내용은 그 시절의 대표적인 Self-Help 도서들과 크게 다르지 않다. 정신 차리고 중요한 것에 집중할 것, "The Best Version of Yourself"가 될 것 등. 

삶의 리듬(수면, 에너지 관리)를 강조하고 God을 자주 언급한다는 점에서 조금 다르다고 할 수 있겠다.

 

이 책을 쓸 당시 저자는 패기 넘치는 28살 청년이었다. 10대 때부터 치열하게 살았고, 젊은 나이에 많은 걸 이루었다. 글에서도 자신감이 느껴진다.

YouTube로 그 시절 강연 영상을 찾아봤는데 말끔하게 잘 생기고 눈빛이 살아 있었다. 강연 내내 표정과 말, 행동에서 카리스마가 느껴졌다. "The Best Version"에 가까운 모습이었다.

하지만, YouTube의 영상 추천 알고리즘에 의해, 최근 모습도 보게 되었는데 그냥 매일 저녁에 맥주 마시면서 TV만 볼 것만 같은, 비만 체형의 눈이 풀린 중년 남자였다. 

그때만 잠깐 상태가 안 좋았는지 모르겠지만 상당히 실망스러웠다. 그가 그렇게 강조하던 삶의 리듬, "The Best Version"과는 거리가 멀어보였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책에는 God이 자주 나오는데, God의 의미를 오용하고 남용하는 감이 있다. 저자가 이야기하는 God의 의미와 역할에는 동의할 수가 없다. 

글이 쉽게 읽히고 좋은 아이디어도 꽤 있지만, 20대 젊은 청년의 허세, 치기 어린 표현 때문에 불편할 때도 많았다. 

그래도 참고 60% 까진 읽었는데 갈수록 심해지는 것 같아서 그냥 덮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