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This is Vocabulary 고급

[도서] This is Vocabulary 고급

권기하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영어 공부에 끝은 없다. 토익과 토익 스피킹 테스트를 마치고 취업을 한다며 영어 공부를 소홀히 했다. 아니, 공부하지 않았다. 그러던 중, 우연히 이벤트가 있음을 알게 됐고, 신청했고, 당첨됐다. 먼저, 나를 선정해주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 열심히 공부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이 책으로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나의 토익 점수는 935, 토익 스피킹 테스트는 6레벨/150점이다. 영어를 사용하는 외국인을 만나면, 말 한마디 하는 것도 힘들지만 시험은 잘 보는 편이다. 그런 나였기에, 이 책을 펼쳐 보기 전까지는 쉽게 생각했다. 하지만 책을 펼치고 단어를 하나하나 살펴보니 모르는 단어가 많이 있었다. 단어 수준이 높았다.

 

장이 끝날 때마다 문제풀이가 나오는데, 정답률이 높지 않았다. 그리고 십자말풀이는 단어 설명이 영어로 나와 있어서 풀기 힘들었다. 그렇게 약 5개 장을 풀어본 다음에 자세를 바로 하고 진지하게 공부했다. 마음을 다잡고 공부하자 정답률이 겨우 올랐다. 이 책을 만만하게 봤던 나 자신을 반성한다.

 

각 유닛은 40개의 단어로 구성되어 있고, 48개의 유닛이 있다. 그러므로 이 책으로 충실히 공부하면 약 2,000개의 단어를 외울 수 있다. 나는 이 글을 쓰는 지금까지 20개 유닛을 공부했다. 800개의 단어를 외웠다.

 

책 구성은 정말 좋다. 발음기호가 있어, 단어의 실제 발음을 알 수 있다. 단어에 따르는 파생어예를 들어 명사가 나오면 그에 따른 파생어로 형용사나 동사, 부사 등이 나온다.-도 잘 나온다. 그리고 그 옆에 유의어나 반의어도 잘 나타나 있다. 또한, 단어 쓰임도 문장에 잘 녹아 있다. 한 장을 끝내면, 바로 그다음에 Exercise를 통해 기억을 더 튼튼하게 할 수 있으며, 십자말풀이 놀이를 통해 재미와 학습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 추가 제공 자료를 이용하면 더 높은 수준의 학습을 할 수 있다. 내가 여유가 없어서 추가 제공 자료로 공부하지 못한 점은 매우 아쉽다.


다만몇몇 파생어는 음영이 있어서 보는 데 눈이 아팠다이 점은 개정판을 통해 고쳐지길 바란다이것만 고쳐진다면이 책은 완벽하다. 덕분에 좋은 책을 잘 봤습니다.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