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예스24X문화일보 국민서평프로젝트
9교시 연애능력평가고사

[도서] 9교시 연애능력평가고사

이명길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연애가 재밌어야 인생이 재밌다'

그래서 내가 요즘 인생이 재미가 없는걸까? 나도 재밌게 살고 싶다고!

연애를 많이 해본것은 아니지만 연애는 참 하기도 어렵고 하고 있을 때도 어려운 것 같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을 찾는 것도 그리고 그 중에 나를 좋아하는 사람이 만나야 연애를 비로소 하는 것인데 이거 부터가 참 쉽지 않다. 설령 그렇게 좋은 두사람이 만나 연애를 하더라도 처음의 그 뜨겁고 달달했던 마음을 계속 이어가기가 여간 쉬운일이 아니다.

서로가 살아온 배경과 환경이 다기도 하고 처음에는 콩깍지가 씌여서 보이지 못했던 아니 볼 수 없었던 것들이 이제 콩깍지가 걷어지고 나서부터 서서히 상대방의 본 모습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그리고 서로의 만남이 익숙해짐에 따라 나타나는 소흘함과 이 때문에 생기는 서로간의 오해와 서운함들.. 연애 참 쉽지 않다.

연애를 잘 해보고 싶은 마음이야 잘 알지만 쉽지 않은 이들에게 '9교시 연애능력 평가고사' 는 데이트에서 부터 키스, 밀당 등 현실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연애 상황에 빗대어 정답?이라고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최선의 선택이 무엇인지를 알려준다. 꼭 연애라는 상황이 아니라도 인간관계에서도 도움이 될 만한 책이라 할 수 있다.

특히나 요즘같이 코로나 사태와 N포세대라는 사회문제 등으로 더더욱 사람을 만나기가 어렵고 연애하기도 어려운 세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누군가를 만나고 사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책에서 말하듯이 그래야 인생이 재밌는거 처럼 말이다.

글로 배운 연애, 이제는 실전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