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열정

[도서] 열정

존 고든 저/전제아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매일 수차례 드나드는 클럽의 메인페이지를 언제나처럼 심드렁한 표정으로 바라다보며 굉장히 건조하고도 무의식중에 짜여진 순서대로 클릭을 하며 페이지를 전환하던 중 하나의 이미지가 내 시선을 붙잡았다.
 
 보통 어느 분야와 상황에 있어서 내 시선을 사로 잡는 것은 외향적으로 풍겨지는 첫인상.

 인상적인 제목과 알싸한 분위기의 표지가 흥미를 유발시켜, 이제껏 수차례 진행되어왔음에도 별 관심없이 지나쳤던 클럽 내 서평/무료도서 증정 이벤트를 신청하게 되었다. 배송일까지 오랜만에 두근거리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보통 책을 읽는 순서를 언급하자면 책의 표지에 깨알같은 글자부터 뒷면에 유명한 이들이 책에 대해 짧막하게 서평한것을 먼저 읽고, 일단 개괄적인 느낌을 정리해보는 편이기에 그런 시간에 있어서도 상당히 만족감을 느꼈다. 장황하고도 화려한 수식어로 그럴듯하게 꾸민 느낌이 아닌 간단하고도 심플한 단 두글자 ‘열정’이라는 이 책은 그렇게 내 앞으로 다가왔다.
 
 우리에겐 열정이 필요하다. 부정의 이유가 존재할 수 없는 이와 같은 오롯 참인 명제에 대해 사고라는 것이 가능한 인간이라면 누구나 긍정할 것이다. 그만큼 가치있고 의미있는 책이었다. 책 중간중간 유명한 이들의 명언들을 삽입함으로써, 그 단락의 핵심 내용을 포괄하고 차트차트를 2~3페이지의 짧은 구분을 둠으로써 다소 훈계적인 내용으로 가득한 책을 읽음에 지루함이나 지침이 없도록 구성한 것들 까지 모두 내 마음에 쏙 들었다.

 요즘은 무척 덥거나, 짜증날만큼 하루종일 추적추적 비가 내리는 날들이 계속된다. 자칫 생활의 피로에 지쳐 모든것을 포기하고픈 충동에 사로잡힐 수 있는 매마른 일상에서 활력과 다시 도전하고픈 추진력을 불어넣어주는 책이라고 칭찬하고 싶다. 분명 인생을 살아감에 있어서 무척이나 중요하고도 의미있는 말들을 주위의 어르신들께 듣다보면 나도 모르게 하품을 하고 다른 생각에 빠져들곤 한다.
 
 하지만, 이 책을 펴 들고 시선을 고정하는 순간 나는 그러한 훈계들을 겸허하게 받아들일 마음의 준비가 되어있으며 그러한것들을 꽤나 갈망하고 있는 상태이기에 더욱 기쁘게 독서에 임할 수 있었던듯 싶다. 오랜만에 좋은 가르침을 준 선생님을 한 분 만난것 같아 감회가 새롭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1

댓글쓰기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