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읽으면 수학천재가 되는 만화책 : 초등 B

[도서] 읽으면 수학천재가 되는 만화책 : 초등 B

Team. StoryG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올드스테어즈 출판사에서 출간되는 책들은 아이들이 읽기 좋고 즐겨읽어서 저도 선호하는 곳인데요.

이번에 <읽으면 수학천재가 되는 만화책> 이 출간되어서 만나보았습니다.

아이 아빠도 저도 수학을 좋아하는 편이라 그런지 아이들도 수학이란 과목을 좋아하고 흥미가 많은데요. 흥미 있을 때 좋은 책을 많이 읽혀주고 싶은 마음이 크답니다 ㅎㅎ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책으로 내용이 구성되어 있어서 더욱 기대가 되었답니다.

<읽으면 수학천재가 되는 만화책>은 A, B 두 권 구성으로 초등 A 편에서는 수에 대한 내용이

B 편에는 도형에 대해서 알아본답니다.

도형은 초등저학년때는 쉬워서 잘하다가 고학년이 되고 중등이 되면 어려워지는 부분인데

<읽으면 수학천재가 되는 만화책> 을 통해 쉽게 개념을 다질 수 있겠어요.

우리가 잘 알아차리지 못하고 있지만,, 하늘을 떠가는 구름, 날아가는 새, 거리 위의 사람들

모든 존재는 저마다의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세상은 전부 도형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유명한 철학자 플라톤은 인간의 삶에 대해 가르치기 전에 만물을 이루는 도형의 기본적인 원리에 대해 가르쳤다고 해요.

그 이유는 수학적으로 사고하는 힘이 있어야 진정한 지혜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해요.

플라톤도 중시한 도형의 기본적인 원리를 안다면 좀 더 수학이 쉽고 재미있게 다가올 것 같아요.

<읽으면 수학천재가 되는 만화책> 에서는 도형의 발견, 도형의 넓이, 각의 발견, 원의 발견, 원의 신비에 대해서 알아보는데요.

도형의 발견부터 읽어보았어요.

 

 


 

공중을 날아다니는 새, 날개가 없는 토끼, 기어다니는 애벌레 등을 통해서

기다린 세상, 납작한 세상, 커다란 세상에 대해서 생각하고

서로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걸 깨닫게 되었어요.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단위 길이에 대해서도 얘기하고 있는데요.

만화로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서 설명해주니 아~ 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각 챕터의 마지막에는 앞에서 알아본 내용들을 깔끔하게 정리해주니 더 명확하게 이해되었지요.

도형의 넓이에서는 무작정 도형의 공식을 외우는 것이 아니라 이런 공식이 나오게 된 배경이 나오니 정말 쉽게 이해 되었답니다.


 

볼수록 정말 맘에 드는 책인데요.

진짜 읽어두면 도형 학습하기에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쉽게 설명하고 있어서 개념서로 정말 좋은 책이랍니다.

아이들에게 정말 도움되는 <읽으면 수학천재가 되는 만화책> 강추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