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자이언트

[도서] 자이언트

피터 필립스 저/김정은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3점

트럼프는 우리 이익을 위해

       비행기를 운전하는 조종사일 뿐

 

초국적 글로벌 파워 엘리트 389명 명단 공개

최대 자산운용사 경영 이사진 199명

삼극위원회 집행부 85명

대서양위원회 집행부 37명

세계경제포럼 이사회 22명

빌데르부르크회의 운영위원회 32명

초국적 뉴스 및 엔터네인먼트 기업 경영진 14명

 

    사회학자 윌리엄 아이. 로빈슨과 제리 해리스는 2000년에 이미 이런 상황을 예측했다. 그들은 '사회복지 국가에서 사회통제 국가로 전환되면서 공공 및 민간 보안 병력의 급격한 팽창, 소외된 민중의 대량 투옥, 새로운 형태의 사회적 차별 정책 ... 반이민입법이 횡행할 것"이라고 썼다. 주)183 로빈슨과 해리스의 예측은 아래에 제시된 글로벌 파워엘리트들의 문제의시고가 정확히 맞아 떨어진다. 280쪽

- 트럼프 대통령이 전임 대통령인 버락 오바마, 조지 더블유 부시, 빌 클린턴, 조지 에이취, 더블유 부시의 뒤를 이어 계속해서 경찰국가 의제를 표명하는 것.

- 글로벌 파워 엘리트의 장기적인 세게 지배 의제. 즉 미국/나토의 군사력을 이용하여 저항하는 국가들을 억제하고, 경찰격을 통해 내부적 통제를 유지함으로써 자보누의 체제의 평화로운 유지를 보장하는 것.

- 정부 간섭이나 평등주의 사회 운동의 방해 없이 전 세계에서 지속적으로 자본을 강화하는 것. 주) 184.    281쪽

 

  그런데 이는 세계 인구 가운데 가난한 절반을 더욱 가난하게 만들고, 세계 인구 80퍼센트의 임금을 급격히 낮추는 결과를 낳는다. 세계는 경제 위기에 직면했는데, 신자유주의는 그에 대한 애법으로 인간적 욕구에 쓰이는 돈을 줄여 안보에 더 많은 돈을 쓸 것을 요구한다. 미쳐 날뛰는 금융 기관들은 경제 붕괴에 대한 해답으로 더 많은 돈을 찍어내는 양적완화 정책을 제시한다. 민간에는 엄청난 양의 달러가 풀리며 인플레이션이 일어난다. ...

  앨드루 콜린이 <국가권력과 민주주의> 에 썼듯이 "[부시, 오바마, 그리고 트럼프] 행정부에는 전체주의적인 측면이 존재한다. 이들은 의도적으로 법을 무시하고, 판결을 통해 불법적 행위에 법적 정당성을 부여함으로써 스스로 허가를 내린다. 그 과정에서 헌법이나 국제법이 요구하는 권력의 공유 따위는 전혀 고려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 " 282쪽

 

  글로벌 파워 엘리트 여러분.

  우리는 이 책에 당신들 가운데 389명의 이름을 실었습니다.이 책에 이름을 올린 여러분은 오는랑의 세계 권력구조 안에서 당신의 지위가 얼마나 대단한지 영강스럽고 자랑스러워 하셔야 합니다.

  세계에는 당신들보다 더 부유하고, 개인적으로 훨씬 강력한 권력을 가진 사람들도 대단히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책에 언급된 389인의 여러분이 바로 세계 자본주의의 금융과 정책을 책임지는 핵심 집단이라고 생각하며, ... 세계를 구할 수 있는 힘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특별한 묘수를 알지 못합니다. ... 세계의 자본을 어떻게 쓸 것인지를 결정할 때마다 당신의 자손과 그들의 자손의 미래를 떠올려보십시오.

  현재 우리 모두가 마주하고 있는 이 끔찍한 불평등을 이용해 어떻게든 자본주의를 성장시킬 수 있다고 믿고 있다면, 그것은 더 이상 용납될 수 없습니다. ... 여러분의 권력을 이용하여 인류의 생존을 위한 변화를 이끌어내기를 강력히 촉구합니다.

  감사합니다. 388-389쪽

 

한승주(대한민국)

국제정책연구원

주미국대한민국대사관 대사

삼극위원회 집행위원회

공개된 자산 해당 없음.   267쪽

 

류진(한국)

주식회사 풍산

세계동가공생산자협회 삼극위원회 집행위원회

서울대학교(학사)

2017년 풍산 주식 1억 2300만 달러 상당.    245쪽

 

맛보기로 훑어보았습니다.

재미와 두려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책.

그냥 영화나 소설 속 이야기라고 생각했던 것들을 정보 가공을 통해

읽는 재미가 있네요. 다시 읽을 순간이 기대됩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