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금.토.일 리뷰 이벤트
양식의 양식

[도서] 양식의 양식

송원섭,JTBC[양식의 양식] 제작팀 공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한식에서 건진 미식 인문학. 백종원, 정재찬, 유현준, 채사장, 쵀ㅣ강창민 강력 추천!
음식을 탐하는 식탐을 넘어 지식응ㄹ 탐하는 식탐으로! 아는 만큼 보인다 라는 말처럼 아는 만큼 맛있다 라고 말하고 싶다. 우리의 밥상 속 숨겨진 감칠맛을 찾아줄 책 _ 최강창민(아마추어 요리연구가. "표지"

송원섭 기자 출신의 티브이 프로듀서. 고교 시절 엠비씨 장학퀴즈 기장원, 대학 시절 엠비씨 퀴즈 아카데미 7주 연속 우승으로 방송과 인연을 맺었다. 제이티비시 개국 당신 편성팀장으로 음식 탐사 프로그램인 미각 스캔들 등을 론칭. 2017년 데익 톰슨 저 <히트 메이커스>의 감수를 맡았고, <징글맞은 연애와 그 후의 일상>의 공동저자로 나선 바 있다. "저자"

조금 더 생각해보면 냄연이란 음식이 대체 어쩌다 한국에서 이런 인기를 누리게 됐을까 하는 의문이 더오른다. ... 2009년 7월 17일 자 중앙일보 지면의 고정 칼럼인 <분수대>에서 냉면 이라는 제목으로 썼던 글의 뒷부분입니다. ... 문화를 고찰할 때 유요한 방법론은 결국 비교하는 것과 역사적으로 고찰하는 것이다. (중략)
그렇게 해서 기획안을 쓰고 여러 사람을 만나 설득하는 과정에서 깨달음을 얻었습니다. <양식의 양식> 방송이 나간 뒤로 많은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피.에스. 원고 작성과 수정으로 긴 여름을 다 지내고 마침내 책이 나온다고 생각하니 두려움이 앞섭니다. 2020년 가을 송원섭 "머리말(프롤로그)"

세드 바비큐 앤 블루스 조인트 을지로 전주집 김해 삼일뒷고기 메종 드 캉디도 오 피에드 드 꼬숑    강서면옥 능라도 서관면옥 내호냄연 사곶냉면 연변냉면    광주 양동통닭 알세니아스 뽈로 깜뻬로 티케이케이 프라이드 치킨 본촌 32엔드 스트릿 ... 손통 포차나 블루 엘리펀트 방콕 "맺음말" 대신 "양식의 양식에 소개된 음식점.

 

음 이 책은 구입시기가 2020년 12월 이네요. 다른 책으로 다시 도전.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2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Joy

    '표저머맺 목다본다' 무슨 뜻일까? 오타인걸까? 혼자 고민고민 하다가 그 뜻을 찾았습니다!
    아, 이런 뜻이었군요ㅎㅎ

    2021.02.21 09:39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부자의우주

      빙고!
      역시 훌륭한 Joy님이랍니다.
      한 번 활용해보세요 ~~~
      나름 쓸만합니다. 표저머맺 목자본가 ^^

      2021.02.21 23:06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