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도서]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이지성,정회일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몇년전 이책의 공동저자인 이지성 작가의 "리딩으로 리드하라"는 책을 읽고, 그의 대담 콘서트에 참석한 뒤 기존의 그저 그런 취미수준의 독서에서 벗어나, 새로운 길로 접어든 더라...이책의 저자를 접하곤 선뜩 구매를 하게 되었다.

사실 책을 본다는 것에는 나름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그저 취미삼아서 한달에 한두권 보는 정도로 만족하는게 거의 대부분의 직장인들이고, 물론 그마저도 읽지 않는 사회인들이 태반이 상황에서 그정도도 훌륭한 독서라고 자부하고들 지낸다. 

직장에서 신입사원 연수시 3개월간의 기간에 읽어야 될 책 10권을 선정해주고, 매주 한편씩 독서리뷰를 제출받는 트레이닝을 시키면, 이공계 출신들이어선지 몰라도 거의 대부분 일주일에 한권도 소화해 내지 못하고..책을 읽지도 않고 짜집기 한 리뷰를 제출하는 신입직원들이 태반이었다.  물론 개중에는 열심히 제출하는 직원도 있고, 책을 보기위해 독서실을 끊어, 날새서 책을 읽고 리뷰를 제출하는 직원도 있고, 또 일부직원은 숙제로 제출해준 자기 계발서를 읽다가 자신의 위치를 재조명하고, 새로운 길을 찾아 연수받는 기간에 전직을 하거나. 자신이 하고싶은 일을 위해 회사를 나가는 직원도 있었다...

그러고 몇년이 지나고 나서 그때 연수를 받던 직원들이 만나서 하는 애기가"그때 이사님이 내주신 리뷰를 쓰고나선 한권의 책도 읽지 못했다"는 직원.. 살면서 그때처럼 책을 많이 읽은적이 없다는 직원... 그때 이후로 독서습관이 들어서 꾸준히 책을 본다는 직원.. 거의 3종류의 직원으로 나뉘게 된다.

그런데 한가지 공통점은 신입사원 연수시 열심히 책을 읽고, 사색하고, 고민하고 리뷰를 제출한 직원과 어쩔수 없어 제출한 직원과 몇년이 지난 지금에 보면 그들의 직급과 그들이 받는 연봉이 달라져 있다. 물론 그중에 같은 동기보다 특출나게 앞서가는 직원은 지금도 여전히 그직원의 책상에 가서보면 자기계발서가 책꽂이에 꽃혀있고, 그 책도 자주 바뀌며, 여전히 열심히 독서를 하고 있는 직원이다.

이렇듯 독서는 우리의 사고를 변화시키고, 그변화된 사고로 인해 행동이 변화되고, 그 행동의 변화로 습관이 바뀌고...그리고 인생이 바뀌는 놀라운 결과를 나타낸다. 비록 엄청난 성공을 하고, 사회적으로 이름을 날리는 수준까지는 아닐지라도...

그렇게 단순한 책읽기로 인해 직원들의 모든것이 변해가는 것을 직접 지켜본 나같은 경우는 독서가 가진힘의 위대함을 알기에...지금도 직원들이나 주위사람들에게 독서의 필요성을 강조하지만...거의 대부분 돌아오는 대답이 " 필요성은 알지만 바쁘다는 거다" 그들에게 이책의 마지막에 나와있는 정해일 작가의 애기를 들려주고 싶다 .

""바쁘다"는 개념은 사실 상대적이다. 운동보다 연애가 더 좋은 사람은 '요즘 연애하느라 운동할 시간이 없네'라고 말할것이며 반대로 운동을 더 좋아하는 사람은 운동하느라 연애에 소홀할것이다,독서도 마찬가지이다. 아직 독서의 중요성을 깨닫지 못했을 경우 '다른것부터 하고 독서해야지'하기때문에 못하게 되는 것이다. 빌게이츠는 1주일에 5권의 책을 읽는다고 한다. 빌게이츠가 나와 독자님들보다 한가하겠는가? 독서의 중요성을 알고 우선순위를 먼저 두는 것이기에 가능한 것이다"

이책에는 독서를 통해 자신의 인생을 바꿀수 있는 4단계 방법이 나와있다. 이책의 저자인 이지성 작가가 독서를 통해 얻었던 최고의 방법이고, 공동저자이며 이지성작가의 최초의 멘티인 정회일 원장 및 다른 분들을 통해 검증된 방법이기 때문에 그 효용성은 틀림이 없을것으로 생각되어진다.

나도 아직 이렇게 치열하게 까지는 독서를 하지 못했다. 물론 이유를 대자면 한이 없겠지만, 이책을 읽고 난 지금 생각해 보면 다 핑계에 해당되는 애기들이다.
책을 통해 인생이 바뀌고, 성공의 반열에 들어간다는 것은 그냥 소설속에 존재하는 애기가 아니고, 바로 현실이며, 여기 산 증거가 있다.

책을 읽으며 하루하루 거울속에 비친 자신의 모습이 변해가는 걸 느끼는게 , 언제나 반복되는 매일 매일 이지만 , 그 하루하루의 날이 더해갈때마다 성숙되어가는 나를 지켜보는게, "요즘 변한것 같아.."라는 주위의 칭송을 듣는게..얼마나 행복한 일인지...경험해본 자만이 알수 있을것.....이다...

인생의 꿈이 있는자, 지금 사는 나의 모습이 싫은자. 누구보다 원대한 목표를 가지고 있는자, 지금의 부족한 현실에서 탈출하고 싶은자...이책을 보고...
그대로 따라하기 바란다... 이정도도 하지못하면서 삶에 있어 성공을 바라는 것은 욕심이다....

중국속담처럼..."세상에 공짜 점심은 없는 것" 이니....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