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연금술사

[도서] 연금술사

파울로 코엘료 저/최정수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자네가 무언가를 간절히 원할 때 온 우주는 자네의 소망이 실현되도록 도와준다네"

 

"And ,when you want something, all the universe conspires in helping you to achieve it"

 

이말은 어디선가 많이 들어본 말이다... 한참을 생각해보니...맞다..2007년도에 가장 인기가 있었던 책인 '시크릿'이다...그 책에도 그말이 나온다..."당신이 무언가를 간절히 원하면 온 우주가 당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지원할것이다"로 나오는..

 

이책은 산티아고 라는 주인공인 양치기 소년이 두번이나 같은 꿈을 꾸고 그 꿈을 현실에서 찾아나서는 여정에 관한 이야기다. 그 꿈을 찾아나서는 과정에 당하는 고난, 그리고 꿈을 찾기까지 만나는 사람인 살렘의 왕, 크리스탈 가계의 주인, 그를고난으로 몰아넣는 도둑, 연금술사를 꿈꾸는 영국인, 그를 사랑에 눈뜨게 한 파티마, 배운건 없지만 철학을 갖고 있는 낙타몰이꾼, 그리고 마지막 깨달음으로 인도하는 연금술사 등의 대화와 그들과의 관계를 통해 삶의 여정에서 우리가 마주치게 될 많은 이야기들을 은유적으로 풀어낸다.

 

거기에...여정의 기로에서 나오는 "표지" 그리고 깨달음..."행동" "자아의 신화" "은혜의 섭리"등 철학적인 용어가 순간순간 마다 그 깨달음을 전해준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경험하게 되는 삶의 여정을 한 양치기의 여정을 빌어 설명한 이책은 단순한 소설책이 아니라..철학서 자체이고... 자기 계발서 였다.  대부분의 철학서에서 논의되는 인생의 비밀에 관한것과, 자기계발서에서 나오는 성공의 비밀은 이 책을 통해 산티아고가 만나는 사람들을 통해, 그들과 주고받는 대화를 통해, 은유적으로 표현되고 있다.

 

 

우리는 살면서 누구나 꿈을 꾼다..아니..누구나는 아닐수도 있다.

하지만 자신의 꿈을 세월이 지나가고. 세상사에 시달리다 보면, 그저 매일 매일이 똑같은 한순간으로 살아가는 우리의 모습을 발견한다. 또한 꿈이 있다고 하여도 일상의 것을 놓지 못하는 강한 미련으로 인해서 새로운 꿈을 쉽게 접어버린다. 아니, 모든 일상을 정리하고 꿈을 향해 강하게 앞으로 나아간다고 해도 우리의 꿈을 포기하게 만드는 많은 것들이 우리를 주저앉히기 위해 지금도 그 손길을 내민다. 이책에서 애기하는 것처럼...현실에 대한 안주, 스스로의 만족, 그리고 사랑, 그리고 꿈을 이루었을 때의 허무감 등등...

 

 

이책은 꿈을 가지라 요구하고 있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가진 모든것을 내어놓고, 꿈을 향한 여정을 떠나라고 애기한다.  그리고 그여정에 스스로의 현실에 만족하지 말고, 언제나 더 큰 꿈을 향해 떠나라고 애기하고, 그과정에서 생명을 잃을 수 있는 어려움에 당하더라도,, 아니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생명을 내어놓을 수 있는 결단을 가지라고 애기한다...

 

나의 꿈을 향한 여정을...돌아보게 만든 책이다...

 

난 생명을 내어놓고, 꿈을 향한 여정을 진행하다, 단지 꿈을 이루지 못하고 어느순간 내가 그길에서 주저앉는다 해도 그 곳까지라도 내가 도달했음에 스스로 안위하며 편안하게 삶의 종지부를 찍을 수 있을 만큼 내게 그 꿈은 간절했는지 되돌아 보게 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