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세계사를 발칵 뒤집은 어린이 로스쿨 4

[도서] 세계사를 발칵 뒤집은 어린이 로스쿨 4

유재원,신은경 글/안지혜 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세계사를 발칵 뒤집은 어린이 로스쿨은 호기심이 많고 지식책을 좋아하는 아들 성향에 딱 맞는 책이었습니다. 초등학교 3학년인데 역사적인 사실들에 관심이 많아서 한국사중에서 특히 근대사와 현대사를 좋아합니다. 엄마인 저보다도 훨씬 잘 알아요. 그래서 관련책을 읽다보면 그 당시의 세계의 정황이나 역사적 사실들에 관심을 갖게 되는데 <세계사를 발칵 뒤집은 어린이 로스쿨>은 그런 호기심을 채우는데 정말 좋은 책이었습니다.

 

법이나 정치에 관한 것에도 관심을 가지는데 어디서 본 건 있어가지고 자본주의니 수정자본주의니 공산주의니 이런 용어들을 이야기합니다. 이 책에서도 법이란 무엇일까? 라는 물음부터 시작해서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진시황제의 유명한 사건인 '분서갱유' 부터 만리장성을 통해 산업재해를 논하는 재판을 한다는 것이 아주 기발합니다. 원고와 피고 변호사와 검사의 등장으로 팽팽한 법정토론을 보다보면 정말 논리적이고 생각하는 힘을 길러줍니다.

 

사고력과 논리력을 키우는 법정 체험이라는 부제가 정말 딱 맞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3학년보다는 5학년 이상 고학년들에게 더욱 좋을 책 같습니다. 우리 아들은 워낙 이런 책을 좋아해서 잘 읽었지만요. 성인인 저도 읽고 배우는 것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콜롬버스의 신항로 개척, 보스턴의 차 사건, 미국의 경제 대공황, 흑인 노예 문제 등 굵직한 세계사의 꼭 배울만한, 알고 넘어가야 할 역사들을 법정 체험과 함께 배우는 지적인 재미가 쏠쏠합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