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미국주식 스팩투자법

[도서] 미국주식 스팩투자법

리차드(이명진)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 책은 여러 주식투자 방법중 스팩에 주목하면서 투자하는 방식을 설명하고 있다. 미국주식도 낯설지만 스팩이란 방법도 생소하다고 느껴지는데, 저자의 설명을 빌려보면 스팩이란 기업을 인수하기위해 만든회사로 흔히들 페이퍼컴퍼니라고 불리는 회사를 일컫는 말이라고 한다. 언뜻보면 실체가 불분명한 회사인데 왜 투자를 하는지 다소 의문이 들었지만, 저자가 설명해주는 내용을 차근차근 살펴보니 나름 납득이 되는 듯 하였다.

아무래도 해외주식을 모르는 사람이 많다보니 책은 처음에 해외주식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부터 시작을 하고 있다. 해외주식을 개설하는 방법과 어떤식으로 투자를 하면되는지 기본적으로 설명을 한 다음, 2장부터 본격적으로 설명하고자 하는 스팩투자에 대해서 차근차근 설명을 하고 있었다.

저자는 스팩에서 합병이 된다는 가능성과 그로인해 가져오는 특징들이 어떻게 투자와 연결되는지를 보여주고 있었다. 공모가가 있다는 점과 합병을 목표로 하는 점 때문에 변동성이 클 수있지만 투자가 쉽고, 환금성도 쏠쏠하다고 하지만, 이런 특성 탓에 상장 건수도 증가하고 공모 금액도 점차 늘어나는 상황을 보고, 이를 투자의 발판으로 삼으면 좋다는 논리로 이어가며 계속 스팩투자를 하면 좋다고 주장하고 있었다. 

물론 주식을 잘 아는게 아니라 몇몇 용어에 대해서 이해를 해야하고, 좀 더 읽어보면서 알아봐야 겠지만, 스팩투자를 하는 것 자체는 충분히 매력적인 시장으로 생각된다. 주변에 주식을 투자한다는 사람도 거의 국내 회사를 구매할뿐 해외로 눈을 돌린 사람은 거의 없었고, 이마저도 국내에서 투자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은 전략을 쓰고 있는걸 보는걸 많이봐서 스팩투자란 방식이 생소하지만 충분히 가치있단 생각이든다. 주식투자를 하고 싶지만 조금은 색다른 방식을 참고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책을 한번 참고해봐도 좋을 듯 싶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