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기발하고 괴상하고 웃긴 과학 사전! 3 우리 몸

[도서] 기발하고 괴상하고 웃긴 과학 사전! 3 우리 몸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저/신수진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우리는 학교에서 모든 걸 배운다고 하지만, 의외로 예상치 못한 지식이나 상식들을 주변에서 들을수가 있다. 그것은 TV가 될수도 있고, 인터넷이 될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아마 가장 많은 지식이 담겨져 있고, 보다 원초적인 지식을 찾는다면 책이지 않을까 싶다. 특히 순수한 학문일수록 그 학문의 역사가 오래될수록 책속에 담긴 내용을 보면서 하나씩 배우는게 크다고 생각한다. 

이번에 읽은 책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만든 과학상식책인 것 같다. 여러 분야에 대한 책이 나왔는데, 그 중 인체의 신비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고 적혀있다. 개인적으로도 어릴때 우리 몸에 관해서 관심이 많아 그와 관련된 만화책이나 과학책을 자주 보았기에 어떤 내용이 있을까 기대를 가지며 책을 펼쳐보았다.


 

책의 내용은 정말 심플했다. 책 한페이지에 커다랗게 우리 몸속에 있는 신체의 놀라운 비밀을 적어놓고 그와 관련된 이미지나 화려한 디자인을 집어넣어서 이목을 끌도록 만들었다. 상어눈이 우리눈과 비슷해서 예전에 각막이식할때 상어의 각막을 썼다던가, 롤러코스터를 타고 급강하할때 위랑 창자도 실제로 흔들린다고 하는 등 거의 절반 이상이 다른 책에서 보지 못했던 상식들을 보여주고 있다는게 개인적으로 무척 흥미로운 부분이었다.

하지만 그럼에도 아쉽다고 할 부분이라면 이러한 놀라운 사실에 대한 보충설명이 있으면 좋았다는 점이다. 간단하게 사실만 설명하고 끝내고 있어서, 신기하면서도 뭔가 뒤가 찝찝한 느낌이 들었다. 설마 이게 끝이야라는 반응이 계속 이어지니 뭐라 할 수 없는 허무함이 감도는게 아쉬웠다. 그럼에도 책 자체의 내용도 흥미로운데다 이제 막 그림책을 벗어난 아이들에게는 무척 자극적이고 상상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디자인이라 무척 좋을 듯 싶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