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내 곁에서 내 삶을 받쳐 주는 것들

[도서] 내 곁에서 내 삶을 받쳐 주는 것들

장재형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예로부터 고전을 통해서는 삶의 지혜를 배울 수 있다고 한다. 오랜 세월이 흘러도 사람들이 가져왔던 고민은 같았기에 유명한 고전 속에 등장하는 인물들이나 책의 내용을 보면 지금 내가 가진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열쇠를 얻을 수 있다는 의미라고 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좋은 답을 주는 고전도 내용이 어렵다는 인상이 강해서 쉬이 손을 집기 힘든 경우가 많다. 그래서인지 어려운 고전을 잘 이해해주기 위해 핵심만 짚어주거나 쉽게 설명한 책이 많이 나오는 듯 한데, 이 책도 그런 부류라는 느낌이 들었다.

이 책은 저자가 지금까지 읽었던 고전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면서 여러 카테고리로 묶어서 설명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저자 본인이 개인적으로 감동한 고전들과 그 고전에서 어떤 부분에서 인상깊게 읽었는지를 줄거리를 중심으로 설명하면서 그 고전의 매력을 설파하는 느낌이었다.

그렇기에 전체적으로 본다면 자기계발서 보다는 성찰적인 성격이 강하지만, 저자의 설명을 보고 있으면 그 고전과 관련된 여러 생각거리가 있다는 점이 무척좋았다고 생각한다. 마치 즉석에서 토론주제를 던지듯이 책을 읽으면서 잠시 멈춰서 나는 어떤 답을 내리는지 고민하고 있으면 더 재미있게 느껴지게 된다. 고전에 대한 맛이 어떤지 잘 알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하기에 무척 재밌게 읽었으며, 몇몇 고전은 마음에 들어서 나중에 한번 읽어볼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