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오늘부터 1,000만원으로 부동산 투자 시작

[도서] 오늘부터 1,000만원으로 부동산 투자 시작

이현정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 당신의 삶을 의미 있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우리나라 사람은 물질적 풍요와 건강 가족을 선택핸다고 한다. 셋째를 낳고 2개월된 아이를 어린이집에 맡기고 경매를 시작했다. 경매는 우리 가족을 가난에서 구해줬고 자유로운 삶을 살 수 있게 해주었다. 큰아들은 이제성인이 되었고 22살 부터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고 제손으로 돈을 모아 23살에 첫 집을 낙찰 받았습니다. 24살이 된 지금은 임대 소득을 올리는 집주인이 되었습니다. 오늘부터 부동산 투자1000만원으로 시작하기'는 아무것도 몰랐던 아들의 실제 투자 여정을 따라간 이야기 이야기 입니다.

1장:현실을 인정하는 것

2장 부동산 투자의 기초체력을 올리는 과정

3장 어떤 부동산을 선택할지를 이야기 합니다.다양한 부동산 종류에 대해 알고 세금과 증여, 상속까지 아우릅니다. 먼 듯하지만 멀지 않은 우리 현실 이야기 입니다.

4장 아들의 실제 투자 스토리 본격 공개 임대소득 시스템 만드는 과정

5장 미래 부동산에 관한 이야기

아주 오래된 아파트에서 전세를 살 당시 낡고 허름한 아파트를 1억이나 주고 누가 샀다는데 그돈이면 조금더 넓고 쾌적한 전세 로 살수있을텐데 .'라는 생각을 했다. 그집은 지금의 잠실 리센츠 아파트로 재건축 되었다고 한다. 현재 리센트 32평형은 25억원이 되었다. 임차인의 위치에서 투자자의 시선으로 볼 수있었다면 좋은 기회를 볼 수있었을 것이다.

더 나은 상황을 원한다면 조금 나아지는 정도가 아니라 완전히 다른 상태가 되길 원해야 한다. 완전히 다른 상태가 되려면 변화한 내모습을 상상할 수있어야 하지요 하지만 안타깝게 상상은 자신이 경험한 범위를 벗어나기 어렵습니다. 내가 상상 할 수있어야 아이들도 가르칠 수 있다.

아이들에게 자본주의를 가르쳐라

지배권자는 상품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노동자는 노동력을 팔아 상품을 소비한다. 학교는 훌륭한 노동자를 길러내는 곳이다. 스펙을 쌓고 시험을 치르며 더 좋은 조건의 회사에 들어가기 위해 경쟁하고, 좋은 회사에 들어간뒤 아침부터 밤까지 지배권자 밑에서 일하고 그 대가로 급여를 받아 소비를 한다.돈을 모은 지배권자, 생산자는 이미 돈을 많이 가진 자산가가 되어 부동산을 취득하고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돈의 가치가 하락할수록 가치가 상승하게 되며, 희소성이 있는 땅 , 즉 서울 아파트 가격은 더욱 상승한다.

우리 부모세대가 노동자였고, 우리도 노동자로 살아왔으며 자녀 또한 그렇게 살게 될것은 예상가능한 순서

노동자에서 단번에 자본을 가진 생산자로 자리바꿈 하기는 쉽지않다. 생산수단을 개발하는 법을 배우고 거래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부모들은 부동산 공부를 제대로 해서 아이들에게 가르쳐 줄 수 있어야 한다.

1.도서관 출근하기

'부동산'이 들어간 책을 모두 빌려 읽는다 스테디 셀러는 오히려 도서관에 많다.

너덜거리는 책을 먼저 읽으세요.

2.호기심을 채워줄 강의 듣기

최근 책을 출간한 저자특강, 열정과 좋은 콘텐츠가 가득합니다. 가장 가성비 좋게 최신정보를 얻을 수 있다.

어디에 있는 부동산을 사야 할까?

  1. 입지 좋은곳: 교통, 직장, 교육( 학군, 보육, 생활서비스, 편의시설, 자연환경)

돈이 되는 부동산이란?

토지의 건폐율과 용적률이 클수록 건물을 넓고 크게 지을 수있다 같은 면적이라도 건물을 더 넓고 높게 지을 수있다면 그런땅이 가치있는 땅이다.

부동산과 세금

세금없는 부동산은 없다. 세금을 잘 알아야 한다.

매년4월 국세청에서 발간하는 세금 관련 책자를 꼭 읽어보세요 개정된 세법 정리에 도움이 됩니다.


부동산을 공부하고 투자를 한다는 것은 현재의 나를 위해서이기도 하지만 , 자식을 위해서도 큰 공부가 된다는 것에 공감이 되었습니다. 나에 20대에 누군가 부동산에 대해 가르쳐 주었다면, 30대 40대 시간을 부동산과 함께 성장하여 큰 자산을 이룰 수 있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20대때는 적금밖에 몰랐어요 . 지금부터라도 공부해서 내 아이도 좀더 빨리 자본주의 사회와 부동산에 대해 눈을 뜨게 해주어야겠습니다. 이 책은 이제 사회 초년생인 20살 갓 넘은 아들이 엄마에게 경매를 배우는 현장감이 가득 들어 있는책, 경매를 하는 초보자를 위한 간접경험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1000만원의 소액으로도 부동산 경매를 배우고 시작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주는 책 있었습니다.


https://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sky479123&logNo=222852248862&categoryNo=&parentCategoryNo=1&from=thumbnailList#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