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을 그리면서 일찍 접하는 것이 수채화가 아닐까 하답니다. 수채화를 통해서 그림의 기초적인 지식과 스킬을 배워나가면서 다음 단계로의 그림으로 나가는데도 안성맞춤이기 때문이기도 하겠지요. 최근엔 그림에 관한 도서들도 다양하게 출간돼 있는데 스케치나 그림의 초보자나 입문자들의 수준에 적합한 도서들도 여러권 나오고 있어서 한번 도전해 볼 만 하답니다. <한권으로 끝내는 수채화>도 그간 여러 이유로 그림에 손을 놓았던 독자나 그림에 이제 막 발을 내딛는 독자들에게 희망과 함께 한번 도전해보라고 어깨를 두드리며 말해주는 도서랍니다. 일단 구매했으면 책값을 뽑기 위해서라도 끝까지 열심히 도전해보고 노력해봐야 하겠지요.
수채화의 기본부터 시작해서 수채화의 표현법, 스케치와 채색에 이르기까지 이 한권의 도서에 담아 내었습니다. 다른 도서와 달리 이런 도서들은 한 시간이나 하루에 뚝딱하고 마칠 속성의 것은 아니겠지요. 시간과 여유를 좀 두고 직접 따라해 나가야지만이 수채화의 기본이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것이랍니다. 그래서 마음과 시간의 여유와 계속 따라해보는 부단한 노력이 함께해야지만이 <한권으로 끝내는 수채화>의 진가가 발휘되는 것이랍니다. 이런 과정속에서 끝까지 이뤄낸 독자는 이 도서가 좋다고 말할 것이며, 지레 겁을 먹고 도중에 포기한 독자라면 이 도서가 별로라고 말할 것입니다. 제 생각에는 말입니다.
시선과 스킬을 좀더 끌어올려주기 위해서라도 다른 여러권의 관련 도서들을 보는 것도 추천해 보고 싶어지네요. 그냥 수박 겉핥기 마냥 훑어서 읽기보단 직접 따라해보면서 손끝의 감각을 익혀보는 것도 유용한 방법이 되겠고요. 끝으로 노력은 결코 배반하지 않는다는 굳은 믿음을 마음속 깊은 곳에서 오랫동안 간직하시고 독서한만큼 좋은 결실 거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