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럭키 드로우

[도서] 럭키 드로우

드로우앤드류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책을 접하게 된 것은 유튜브에서 였다. 드로우앤드류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는 저자는 '좋아하는 일로 행복하게 돈을 벌 수 있다'는 메세지를 던졌고, 나는 그 메세지에 매료되었다. 내가 살고 싶은 모습으로 이미 살고 있었던 저자를 보며 나도 저렇게 되고 싶다는 생각과 함께 방법을 찾기 시작했다.

바야흐로 정보 과잉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었다. 대부분의 정보는 이미 무료로 공개되어 있었지만, 월 1000만원을 벌 수 있는 비법 등의 정보는 풀지 않았을 거라 생각하며 비싼 유료 강의에 중독 되어가는 사람들이 많다. 그 유료 강의를 잘 실천하여 이득을 본 사람들은 다행이고 잘된일이지만, 그대로인 사람들도 많다.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그 해답을 책에서 설명해준다. 바로 도전이다. 책이 시작부분에서 라스베이거스에서의 도박과 인생의 도전에 대해 비교해준 부분이 매우 인상깊다. 돈을 넣고 레버를 돌리기 전 돈을 잃을 수 있다는 불안감보다는 설렘을 가지는데, 왜 인생에서의 도전은 불안감만 가지고 시도조차 하지 않느냐는 것이다.

항상 '하지 않고 후회하는 것이 하고 후회하는 것보다 낫다'는 생각을 가지고 사는 나는 많은 것에 도전하지만, 아직도 도전하지 못한 것이 많다. SNS를 통한 퍼스널 브랜딩이 바로 그것이다. 책을 읽고 다시 시도할 용기를 얻게 되었다. 또한 잠깐 불타올라 시도하는 것은 아이디어 일뿐 열정은 아니라며 모두 꾸준히 하는 것의 싸움이라는 대목도 인상 깊었다. 여기저기 시도하는 것만을 좋아했던 나에게 하나는 제발 끈질기게 해보자는 생각을 심어주었기 때문이다.

이 책은 구체적인 방법론, 비법을 찾아 헤메었지만 성과를 내지 못한 사람들, 인생에 매너리즘에 빠진 사람들, 내 일을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더 이상 완벽한 공부방법을 찾지말고 일단 공부를 시작해야한다는 저자의 메세지는 훌륭한 동기부여가 되어줄 것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