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스케치 아프리카

[도서] 스케치 아프리카

김충원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아프리카는 미지의 세계이다. 거리상으로도 멀고 쉽게 여행을 가기고 어렵기 때문에 책을 통해서 아프리카의 여러 동물들과 풍경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김충원 교수님의 시선과 그림으로 재해석된 아프리카는 다른 책이나 다른 곳에선 접할 수 없는 참신한 소재였다.

서평단을 신청할 때 그림이 매우 많아서 6세 아이와 함께 읽기에도 좋을 것 같아서 신청을 했는데 원래는 그림만 보여주라고 했으나 옆에 글자도 아이와 함께 소화할 정도의 내용이라 즐겁게 함께 읽고 볼 수 있었다. 아이가 초등학생 정도라면 혼자서 읽기에도 무리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 페이지씩 잠자리 독서로 읽으면서 아이와 함께 아는 동물 모르는 동물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어 보는 것도 이 책을 읽는 큰 재미였다.

앞으로 살면서 아프리카를 여행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니 한 장 한 장에 더 소중하고 값진 내용들이었다. 아프리카 대자연 속에서 느낀 점을 진솔하게 표현한 작가의 멘트들도 멋졌다.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는 데까지는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는 않았다. 그러나 이 책은 휘리릭, 한 번에 읽어버릴 책은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가까이 두고 도시의 생활에 너무 지쳤더나 힘들 때에 당장 자연에 달려가지는 못하지만 책을 열어보면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