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올 댓 코스메틱

[도서] 올 댓 코스메틱

김동찬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올 댓 코스메틱

ALL THAT COSMETIC - 화장품 연구원의 똑똑한 멘토링

김동찬 지음

이담북스

 

 나는 중학교 때부터 화장에 관심이 많았다. 또래 친구들보다 화장을 빨리 시작하지도 않았고 잘 하는 편은 더군다나 아니었지만, 인물화나 만화를 그리는 것을 좋아해서인지 화장 자체를 좋아했다. 그러다가 유튜브를 통해 본격적으로 메이크업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닥치는대로 관련 정보와 영상을 찾아보고 마음에 드는 것은 사 보기도 했다. 처음에는 단순히 남에게 화장을 해 주는 직업을 갖고 싶었지만, 고등학교에 들어오고 나니 생각이 조금 달라졌다. 우연한 기회로 대학교에서 실험을 해 보면서 연구원이 된다면 정말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중학생 때부터 주변 친구들의 피부 고민에 대해 들으면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화장품을 만드는 것이 어렵지만 정말 뿌듯한 일이라고 느꼈다. 그 이후로는 화장품 연구원이 되고 싶다는 꿈이 생겼다.

최근에는 화장품 관련 서적들을 많이 읽으면서 과장된 화장품 마케팅의 문제나 사람들의 화장품에 관한 잘못된 인식에 대해 많이 배울 수 있었다. 이 책도 그중 한 가지인데, 특히 스킨케어에 관한 설명이 자세해서 좋았다. 요즘  너무 더운 날씨 탓에 안 그래도 예민하고 울긋불긋한 피부가 더 안 좋아져서 걱정이 많았는데, 나에게도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많았다. 

이 책의 1강과 2강에서는 화장품의 기본 원료와 화장품 종류를, 3강과 4강에서는 피부 고민별, 상황별 해결책을, 5강에서는 과거와 미래의 화장품을 소개하고 있다. 나에게는 특히 5강의 코스메슈티컬(의학+화장품), 마이크로니들, 미용기기 등 내가 관심있는 최근 화장품 동향에 대한 내용이 반갑기도 했고 도움도 많이 되었다.  '화알못'이던, '화잘알'이던 화장품을 좋아하고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꼭 읽어봤으면 좋겠다.

2019.6.21. 이은우(고3)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