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피터 님블과 마법의 눈

조너선 옥시어 지음

소담출판사

 

<피터 님블의 이야기>

 안녕? 내 이름은 피터 님블이야.

 

우리 꼬마 친구들! 무슨 이야기가 듣고 싶어서 날 찾아왔지?

아! 내 어린 시절 말이구나.

어릴 때 도둑이였다는 사실이 진짜냐는 거지......

먼저, 모든 일의 시작인, 두 형제 이야기부터 해주마.

<배신과 저주, 장님 아기>

두 왕자가 있었단다. 첫째는 잔혹했고, 둘째는 선한 사람이였어.

(역사를 배울테니, 누군지 알겠지?) 이를 안 왕은 둘째에게 왕위를 물려주었어. 왕자는 까마귀 무리와 손을 잡고 나라를 행복하게 만들었어.

그러나 질투심에 불탄 형은 복수를 위해 동생의 왕비의 출산 축하연에 원숭이 군단과 함께 공격을 하고 모든 아이들을 잡아갔지. 형이 성의 왕위를 빼앗는 것으로 만족하지 않을 것을 예측한 동생은 형이 지배하는 왕국의 해안고 바다가 닿지 못하도록 저주를 걸었어.

아? 아참! 동생의 아이들? 첫째 공주는 탄광에서 노예 일을 하고 있었고... 둘째는 기다려봐! 아무튼 포악한 형은 어른들이 아이들을 잊고 자신 만을 찬양하도록 만들었어. 그래, 이제 그 둘째 얘기다.

둘째는 눈알을 새에게 쪼아먹힌 후, 한 미친 사내에게 최고의 도둑으로 길러졌어. 눈먼 도둑, 피터 님블. 어느 날, 도둑은 한 마술사에게서 신비한 상자를 훔치게 되고 그 안에 세 쌍의 눈을 발겨한게 된단다. 황금 색, 검은 색, 에베랄드 빛!

도둑은 보물을 소중히 간직하고, 고양이+인간+말 기사를 만나고 친구가 되기로 약속하지. 고양이 토드 경과 이야기를 나누던 중, 마술사와 한 교수를 만나게 되지.

아! 정정하지. 파운드와 케이크 교수. 흠, 시간이 많이 없구나.

아무튼 그래서 그 도둑이 영웅이 될 수 있음을 알아본 교수는 '사라진 왕국'의 누군가를 돕는 일을 부탁하지.

그래서 토드 경과 최고의 도둑은 사라진 왕국으로 떠나게 된단다.

거대한 돔발상어 프레드릭을 만나 도와주기도 하고... 아무튼 이상한 사막 감옥에 도착해.

비열한 도둑들에게 속아서 도둑들과 까마귀 무리의 싸움 도중 위험에 처하지.

아, 그래! 그 눈알들 말이지.

황금은 그 눈을 빼고 넣기 전, 있었던 장소로 가게 해 줘. 검은색은 넣기 전 가장 최근에 만졌던 동물로 변하고. 에메랄드? 에메랄드는 좀 나중에 알려주지.

아무튼 위기에 처한 도둑은 세 개의 마법의 눈 중 황금을 사용하지.

그런데 정신이 깨어 보니, 토드 경은 사라지고 자신을 어른처럼 대하는 궁전에 와 있었어. 사람들은 취침 시간만 되면 궁전을 돌아다니는 원숭이 괴물을 피해 급히 잠들었대.

도둑은 최면처럼 해 놓은 시계의 이상함을 느껴.

검은색 눈을 사용해 원숭이 괴물들에서 살아난 도둑은 염탐꾼들에게 잡혀 자루로 머리를 묶인 채로 정신을 차리지. 이상한 아이들과 폭군의 조카딸에게서 사라진 왕국에 대한 모든 이야기를 듣게 된 도둑은 궁전에서 자신을 돕다 잡힌 멀래시스 부인을 구하기 위해 물 소동을 벌인단다. 알고 보니 그 부인은 공주의 하인(친구) 중 한 명의 엄마로, 다른 고아들을 위해서도 엄마가 되어 주기로 한단다.

음... 조금 길어졌군... 아무튼 도둑이 실은 공주의 동생, 아무개 왕자임을 모두가 알게 되지. 기사는 늙은 까마귀와 함께 까마귀들을 구하고.

왕자는 프레드릭의 도움으로 물을 끌어오는 데 성공하고, 손 한 쪽을 잃지만 사악한 삼촌을 물리치지. 없어진 줄 알았던 에메랄드 눈알은! 피터 님블의 원래 눈이였던 거야!

빼앗긴 왕위를 돌려받고 복수를 한 그 최고의 도둑이 바로...

너희 앞에 있는 헤이즐포트의 왕자, 피터 님블이야!

 

(아참, 토드 경은 사실 거저먹을 기사, 실은 양치기였대. 지금은 행복한 이야기 꾼이고! 페그 공주? 아아악!! 누나가 오겠다!!!)

2013.9.9.(월) 이은우(초등6)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