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세계사로 이해하는 성경역사

[도서] 세계사로 이해하는 성경역사

최연수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신앙(특히 기독교 신앙)은 믿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잘 알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일단 믿으라고 얘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음으로는 신앙을 갖고 있는데, 이것을 이해하려 하거나 논리적인 측면에서 성경의 내용에 의아함을 제기하면 믿음이 없는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종교(신앙)는 감성적인 것이고, 이성적일 수 없다는 생각을 깨뜨려줄 수 있는 책이기를 바라며 주문합니다. 

역사는 승자의 기록이며, 현재 우리가 알고있는 역사적 사실이 모두 진실이라고 할 수는 없겠지만, 이 책을 통해 제가 믿고 있는 신앙을 더 잘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는 것으로 만들어주는데 기여하기를 바랍니다. 

오랜 시간에 걸쳐 작성된 방대한 분량의 성경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독서 후기)

예약주문했던 책을 3/12에 받고, 바로 읽기 시작했습니다. 

에덴 동산을 시작으로 예수님의 제자들의 행적에 이르기까지 방대한 시간에 걸친 성경 역사가 주변 12개 국가의 역사와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를 고등학교 세계사 교과서의 내용 발췌를 시작으로 설명하는 방식이 참신하게 느껴졌습니다. 

논리적인 설명이나 이해가 전혀 없이도 믿는 것이 진짜 믿음이라고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자신이 가진 신앙을 역사적으로,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면 그것 역시 소중한 것이 아닐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이 책은 한번 잡으면 밤을 새며 읽고 끝낸다든지, 읽자마자 은혜가 넘치는 종류의 책은 아니라는 느낌이 듭니다.

오히려, 내용이 쉽지 않아 하루에 한 장씩 정독하는 것이 내용에 대한 이해와 집중력을 높일 수 있을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성경이 그저 옛날 이야기나 신화에 지나지 않는 이야기가 아닌, 씨줄과 날줄처럼 인간 역사와 얽혀있는 사실의 기록이라는 점이 이 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기독교 신앙을 가지고 있지만 성경의 배경에 대해 이해하고 싶은 지적 호기심이 왕성한 신자들과, 신앙이 없더라도 성경과 고대 국가들이 어떤 관계에 있는지 알고싶은 역사 애호가들에게 도움이 될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