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마케팅과 연애의 평행이론

[도서] 마케팅과 연애의 평행이론

강경구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추천해요.마케팅 입문서로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 난 마케팅을 잘 모르지만 이 책은 마케팅과 연애의 본질을 절묘하게 연결하여 두가지 공통점은 진정성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는 논리를 펴고 있다.진정성'이라는 단어는 원래 사전에 없었다.흔히 '진정으로'라는 표현을 할 때 쓰이는 '진정'에서 파생된 단어이다. '진실성' 혹은 '진정으로'등과 거의 같은 의미로 쓰인다.진정성은 영어authenticity의 번역어이며 스노비즘(snobbism)의 반의어로 이해하면 된다.

스노비즘(snobbism)이란, 어떤 대상의 알맹이에 대해서는 관심도 없으면서 남에게 과시하거나 돋보이게 하기 위해 껍데기만 빌려오는 성향 및 허영을 나타내는 문화사회학 용어이다.

나는 진정성이 필요한 게 과연 마케팅과 연애 이 두 가지만의 공통점일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남녀가 처음 만나서 호감을 갖고 연인으로 발전하여 지속적으로 연인관계를 유지할 수 있게 하는 데 진정성이 없다면 불가능할 것이다.이것은 연인 관계 뿐만 아니라 가족, 친구, 동료 등 우리가 다양하게 맺어가는 인간관계의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진정성이라고 생각한다.진정성이 없이 맺어진 인간관계는 껍데기 허상이며 언제든지 깨어지거나 사라질 가벼운 관계이다.작가는 이러한 여러 인간관계 중에서 연애를 기업의 마케팅과 연결하는 통찰력을 보여준다.

이 책은 마케팅의 이론을 토대로 연애학과의 상호작용하는 논리를 심리학,행동경제학,뇌과학 등의 다양한 선행연구들을 통해 자료를 모아 만들었다.다양한 이론과 실제 예시를 들어 아주 친절하게 설명하기 때문에 마케팅을 잘 모르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뿐만 아니라 중간에 그림이나 사진도 있어서 독자의 이해를 돕는다.독자는 마케팅 이론 공부를 하면서도 지루할 틈이 없으니 이 책은 마케팅 입문서로 알맞을 듯하다.마케팅에 관심 있는 사람은 이 책을 읽으면 연애하듯 빠져들어 읽게 될 것 같다.

작가는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쟁취할 줄 아는 자가 결국 마케팅에서도 본질을 이해하고 행동하며,멋진 결과를 만들 것이라고 말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