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부자들의 초격차 독서법

[도서] 부자들의 초격차 독서법

가미오카 마사아키 저/장은주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부자들의 초격차 독서법> 

 

제목:부자들의 초격차 독서법

저자:가미오카 마사아키

분류:자기계발

출판년도:2021년

출판사:쌤앤파커스


 

부자들은 독서를 통해서 지식을 복리로 쌓고 있다.

 

우리가 들어 본 세계적인 부자들 빌 게이츠,일론 머스크,워런 버핏의 공통점이 있다.이들은 매일 독서하는 사람으로 유명하다. 평균적으로 부자들은 매달 7권의 책을 읽는다고 한다.부자들은 돈만 복리로 쌓는 게 아니가 보다.독서를 통해서 부자들의 지식은 복리로 쌓인다.책을 많이 읽는 것이 좋은 줄 알지만 요즘 사람들은 바쁘다는 핑계로 책을 잘 읽지 않는다.바쁘지만 그 시간을 잘  활용해서 빨리 책을 읽는 방법이 있다면 어떨까? 속독과 다르게 이 책을 독서를 효율적으로 하는 방법을 알려준다.이 책은 일본에서 출간 6개월 만에 11만부가 팔리며 수많은 후기를 남기며 1권의 책을 단 30분만에 ,그것도 무려 3번을 읽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실제로 이 책을 독서를 많이 하는 인친 분의 추천으로 3번을 읽어 봤다.아직 이 책이 알려주는 방법이 익숙하지는 않지만 나름 내가 해오던 독서법과 다른 효율적인 방법이 있었다.특히 읽은 후 어떻게 기록으로 남겨야 하는지를 잘 알려준다.이 책은 1부 지식을 복리로 쌓는 독서법,2부 언제,어디서든,누구에게나 필요한  초격차 독서법,3부 실전,초격차 독서법,4부 초격차 독서법의 화룡점정,아웃풋 노트로 구성 되어 있다.

 

25쪽,꼼꼼하게 1회 읽기보다 독서 시간을 분산해 같은 책을 빠른 속도로 여러 번 읽는 게 기억에 더 잘 남는다는 사실이 뇌 과학 연구로 밝혀졌다.사람이 높은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는 시간은 15분이 한계다.초격차 독서법은 한 페이지를 5초에 읽는 것을 목표로 한다.

 

215쪽,반면 아웃풋 노트는 초격차 독서법으로 얻은 지식이 여러분의 피와 살이 되도록 해준다.책에서 얻은 지식을 행동으로 옮기는 데 필요한 지침이나 힌트가 될 만한 내용을 간략하게 작성한다.실제로 책의 내용을 뇌에 정착시키고 구체적인 행동 플랜을 세워 실생활에 활용할 생각이라면 역시 어떠한 형태로든 아웃풋 해야 한다.

 

책을 빨리 읽고 잘 이해하고 기억까지 잘 한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 책에서 말하는 것처럼 효율적으로 책을 읽을 필요가 있다. 요즘처럼 정보의 홍수 속에서 좋은 책을 골라 읽는 것은 중요하다.좋은 책을 많이 읽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 책에서는 읽은 후에 반드시 메모를 하거나 기록을 하라고 한다.읽기 보다 쓰기를 강조한다.쓰기를 통해서 자신이 읽은 내용을 정리해서 자신의 지식으로 만들어야 한다.정말로 독서를 통해서 자신의 지식으로 만들었다면 그 다음 단계는 실행일 것이다.실천하지 않는 지식은 소용없는 지식이 아닐까? 

지식의 양만으로 경쟁할 수 있는 시대는 아니다.지식을 암기하는 것보다 쌓은 지식을 통해서 자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창의적인 생각의 표출이나 행동이 나오는 게 중요하다. 축적된 지식으로 행동을 바꾸고 ,자신의 삶을 바꿔 보고 싶다면 독서를 해야한다. 효율적인 독서 방법을 알고 싶거나 자신의 독서 습관을 점검하고 싶은 사람은 이 책을 읽어보기를 추천하다.

 

많은 사람들은 부자가 되고 싶다고 하면서 부자의 독서하는 습관은 왜 따라하지 않을까요?




#초격차독서법#가미오카마사아키#쌤앤파커스#서평촌#서평#북스타그램#책스타그램#독서스타그램#책소개#독서#싱가포르#국제학교#ib한국어#UWCSEA#CIS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